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 식당가 나의 가야 곱창전골

by 나노피코 2024. 5. 30.
반응형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 식당가 나의 가야 곱창전골

다녀온 지 몇 개월이 지나 무슨 일로 더현대서울에 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나의가야에서 먹은 곱창전골 맛은 기억납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나의가야만큼은 아니었지만 국물이 시원하고 곱창이 많아서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웠습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요리가 당긴다면 추천하는 나의가야 곱창전골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6층 식당가
영업시간: 11:00 ~ 22:00, 라스트오더 20:40
전화번호: 02-3277-0650
주차: 식사 후 무료 주차 2시간

 

나의가야-입구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 식당가에 입점한 나의가야 입구입니다.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매장 안쪽이 살짝 보이는 구조입니다. 계산대 바로 앞부터 자리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입구 근처에는 4명이 앉을 수 있는 분리된 테이블 형태로 되어 있고, 복도를 따라서 쭈욱 이어집니다. 복도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홀이 나옵니다. 입구에 직원이 없어서 잠깐 기다리니 직원이 곧 와서 안쪽으로 안내해 주었습니다.

 

메뉴판

매장 앞에 놓여있는 메뉴판입니다. 나의가야 메뉴를 제대로 다 본 적이 없어서 전체메뉴가 나와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카테고리 별로 메뉴가 나뉘어 있습니다. 한글보다 영어를 더 크게 적어놓은 것을 보니 외국인 손님이 많은 것 같습니다. 메뉴는 샤브샤브, 불고기전골, 곱창전골 같은 다인 식사메뉴부터 갈비탕, 냉면 같은 1인메뉴까지 다양합니다. 

 

기본으로-나오는-반찬

기본 반찬은 네 가지입니다. 잡채, 배추김치, 무채절임, 열무김치처럼 생긴 김치입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열무김치 대신 양념 게장이 나와서 검색해 보니, 이곳에서도 양념게장이 나오는 날이 있더라고요. 세 개는 고정이고 나머지 한 개는 랜덤인가 봅니다.

반찬은 리필 가능합니다. 메인 요리가 좋으면 반찬을 안 먹는 편이라 조금씩 맛만 보았습니다. 밥반찬으로 먹기에는 간이 심심한 편인데 곱창전골의 국물 간이 세고 칼칼해서 오히려 메인 요리와 어울리는 반찬인 거 같습니다.

 

곱창전골

주문 후 이야기를 하고 있으면 금세 곱창전골이 나옵니다. 끓여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먹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다. 양파나 양배추 같은 채소 위에 양념된 곱창이 올려져 있습니다. 양이 많아서 그런지 아래쪽에 채소가 보이지 않습니다. 곱창을 중심으로 가장자리에는 우동면과 두부, 쑥갓이 놓여있습니다.

 

반응형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곱창이 길쭉한 상태로 나와서 익으면 직원이 잘라주고 오며 가며 면이 풀리도록 잘 섞어주는데, 이곳은 곱창이 어느 정도 잘려서 나와서 그런지 유심히 봐주는 것 같진 않습니다.

 

끓는-중인-곱창전골

끓기 시작하면 직원이 와서 재료가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테이블에서 조리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밥과 반찬을 조금씩 먹었습니다. 배가 많이 고픈 상태에서는 이 메뉴보다는 바로 먹을 수 있는 1인 메뉴를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동면부터 건져 먹고 곱창, 두부, 쑥갓 등 입맛에 맞게 재료를 앞접시에 덜어 먹기 시작합니다. 국물은 조금 더 졸여야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건더기부터 먹습니다. 국물은 계속 팔팔 끓여줍니다.

 

밥과-곱창전골-건더기

흑미밥과 함께 샐러드도 나옵니다. 샐러드는 개인반찬으로 인원수에 맞춰 나옵니다. 한정식집에 가면 나오는 샐러드 느낌입니다. 식사 중간중간 입가심이 필요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개인그릇에 건더기를 덜어 먹는데 곱창 양이 정말 많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나옵니다. 각종 채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곱창과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체감상 무역센터점보다 곱창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국물에 밥을 말아서 식사로 먹었지만 국물을 먹다 보면 술안주로도 제격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맵찔이에게는 조금 맵지만 적당히 칼칼해서 먹을만합니다.

 

개인적인 후기

주변에 맛있는 곱창전골을 파는 곳이 없어서 이 메뉴가 당기면 1순위로 생각나는 식당이 나의가야입니다. 맵찔이에게는 조금 칼칼하지만 곱창이 많고 국물이 맛있어서 먹어보길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만 먹다가 더현대서울에도 생겨서 가보았는데, 맛만 놓고 비교하면 무역센터점이 조금 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도 무역센터점이 좀 더 좋았습니다. 나의가야에서 식사를 하며 다른 테이블을 살짝 보면 각기 다른 메뉴를 먹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 메뉴가 다 맛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으로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 식당가에 위치한 나의가야 곱창전골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삼성역 현대백화점 10층 곱창전골 맛집 나의가야

삼성역 현대백화점 10층 곱창전골 맛집 나의가야 박람회 참석으로 코엑스를 방문했다가 점심 겸 저녁으로 나의가야에서 곱창전골을 먹었습니다. 코엑스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기도 하

nano-pic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