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경기 광주 경안동 돈가스 맛집 '사이가츠' 냉모밀돈가츠와 치즈가츠 후기

by 나노피코 2024. 9. 5.
반응형

경기 광주 경안동 돈가스 맛집 '사이가츠' 냉모밀돈가츠와 치즈가츠 후기

경기 광주 시내에 괜찮은 돈가스집을 찾았습니다. 메뉴를 정하지 못하고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간판과 인테리어 외관이 깔끔해서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에 사이가츠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냉모밀돈가츠 정식치즈가츠 정식을 먹었는데 돈가스 맛이 좋아서 다른 메뉴 먹으러 재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경기광주 경안동 돈가스 맛집 사이가츠 방문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경기 광주시 경안로 18 2층 사이카츠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50~16:00)
전화번호: 0507-1384-5877
주차: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사이가츠-입구

사이가츠는 건물 2층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식당 입구가 바로 보입니다. 2층을 통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나무를 사용한 인테리어입니다. 일식집 느낌이 조금 납니다. 문 주위에는 영업시간과 휴무일 안내가 붙어있습니다.

 

매장-내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메뉴판과 키오스크 있고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홀을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키오스크로 주문 및 결제를 하고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방문한 시간에 사람이 없어서 자리 먼저 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이곳은 홀 직원 없이 운영되는 곳이어서 주문, 음식 수령 및 반납을 직접 해야 합니다. 물, 추가 반찬, 소스는 셀프바를 이용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했는데 돈가스 가격 대비 맛은 훌륭해서 이 정도 수고는 할 수 있습니다.

 

안내문

사이가츠의 돈가스는 48시간 저온 숙성하여 만든 돈가스라고 합니다. 검색엔진에 찾아보니 체인점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왠지 더 믿음이 갑니다. 냉모밀돈가스 정식과 치즈가스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이 완료되면 음식 나오는 곳의 전광판에 주문번호가 뜹니다. 영수증에 적힌 번호를 확인해서 음식을 직접 가지러 가면 됩니다.

 

냉모밀돈가츠정식

냉모밀돈가츠 정식입니다. 냉모밀 크기를 보니 냉모밀이 주 메뉴고 돈가스가 사이드 느낌이지만, 돈가스에 샐러드도 같이 나와서 둘 다 메인인 것처럼 보입니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 같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소스는 달달한 것과 매콤한 것 두 개가 나옵니다. 냉모밀에는 간 무와 고추냉이가 담긴 상태로 나와서 기호에 맞게 덜어내거나 국물에 잘 풀어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냉모밀 맛은 무난했습니다. 면과 국물 모두 제품 맛이 많이 났지만 돈가스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보통의 냉모밀이었습니다. 시원한 맛에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메뉴 이름에 냉모밀이 먼저 적혀있어서 돈가스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먹어보니 냉모밀보다 돈가스가 훨씬 맛있었습니다.

 

돈가츠-단면

돈가스 단면입니다. 단면만 봤을 때는 취향보다 많이 익혀 나온 것 같아서 퍽퍽할 줄 알았는데 한입 먹어보니 안심보다 부드럽고 씹을수록 살이 부서지는 식감이었습니다. 그제야 냉모밀돈가츠 정식과 수제돈가츠 정식의 돈가스 생김새가 다른지 이해가 됐습니다. 냉모밀에 곁들여 먹을 수 있게 튀김가루를 적게 붙이고 최대한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넣은 것 같습니다. 나베로 먹으면 기가 막히게 맛있을 돈가스입니다. 수제돈가츠 정식의 맛이 더욱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치즈가츠정식

치즈가츠 정식입니다. 치즈가츠와 밥, 작은 장국이 같이 나옵니다. 치즈가츠는 두 덩어리를 잘라서 총 네 개가 나옵니다. 적당히 두툼한 고기 사이에 잘 녹은 통 모차렐라 치즈가 흘러넘칩니다. 반찬과 소스는 다른 정식 메뉴와 같습니다.

 

치즈가츠-치즈

개인적으로 치즈가츠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꽤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기 두께가 얇으면서 치즈만 많으면 느끼한데 사이가츠의 치즈가츠는 고기 두께가 두툼한 편이어서 부드러운 고기와 치즈의 식감이 좋고 잘 어울립니다. 치즈가 먹기 좋게 녹아서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가격대비 맛은 훨씬 좋은 돈가스 맛집입니다. 이 가격대에 이 정도 퀄리티가 나오는 것을 보니 인건비와 자릿세가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 재방문하면 수제돈가츠를 먹어보려고 합니다. 단점은 메뉴 선택 폭이 좁다는 것입니다. 냉모밀도 먹고 싶고 수제 돈가스도 먹고 싶어서 세트 메뉴를 봤는데, 이 두 개 메뉴를 먹으려면 냉모밀과 수제 돈가스를 각각 시켜야 합니다. 메뉴판 이미지를 보니 냉모밀돈가스 정식에 나오는 돈가스와 수제 돈가스정식의 돈가스가 달라서 어쩔 수 없이 냉모밀돈가스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사이드로 돈가스만 시킬 수 없는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