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폼클렌징 추천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by 나노피코 2022. 9. 7.
반응형

폼클렌징 추천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사용하던 폼클렌징을 다 사용해서 쓰던걸 또 살까 새로운 걸 살까 고민하다가 새로운 제품을 써 보자 하여 설화수 순행클렌징폼을 구매하였습니다. 설화수는 나이대가 있는 분들이 쓰는 제품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손이 가지 않는 브랜드였는데, 순행클렌징폼 후기를 보니 젊은 사람들도 많이 사용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고운 거품과 함께 촉촉하게 세정되는 특징이 있어서 연령대 상관없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구매라 걱정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괜찮은 제품이어서 사용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박스

설화수 순행클렌징폼입니다. 아래쪽에는 GENTLE CLEANSING FOAM, MOUSSE NETTOYANTE, DOUCEUR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줄의 단어는 영어가 아닌 것 같아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MOUSSE NETTOYANTE는 프랑스어로 클렌징폼이고 DOUCEUR도 클렌징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뒷면

박스 뒷면입니다. 순행클렌징폼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순행클렌징폼은 수분을 가득 머금은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깔끔히 없애고 피부의 촉촉함은 유지시켜주는 마일드 리퀴드 클렌징폼이라고 합니다. 용량은 200 mL이어서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입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개봉

박스를 열면 안쪽면에 펌프 버튼 사용법이 그림으로 나와있습니다. 순행클렌징폼은 펌프형 중에서도 고급 펌프입니다. 방향에 따라 펌프가 열리고 잠기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혹은 실수로 누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껑을 돌려서 잠금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펌프버튼
(왼쪽) 펌프 잠김 (오른쪽) 펌프 열림

펌프 버튼을 '탁' 소리가 날 때까지 90도로 돌려주면 열리고 잠기게 됩니다. 펌프가 정면을 보고 있으면 열린 상태입니다. 바닥에 클렌저를 놓고 펌프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고 위생적입니다.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눌리는 타입이라 한 손으로 잡고 검지 손가락으로 펌핑해도 잘 눌립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설명서

특징

  • 설화수의 독자적인 수분 클렌징 포뮬러 순행청은수가 세안 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당김 없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줍니다.
  • 예로부터 피부를 곱고 정결하게 가꾸는 데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상엽과 산약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클렌징하여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사용법

아침, 저녁 세안 시 손바닥에 2회 정도 펌핌 하여 물과 함께 충분히 거품을 냅니다. 얼굴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클렌징한 후 미온수로 여러 번 헹궈냅니다.

 

성분

정제수, 포타슘코코일글리시네이트, 다이소듐코코암포다이아세테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아크릴레이트/베헤네스-25메타크릴레이트코폴리머, 피이지-200하이드로제네이티드글리세릴팔메이트, 소듐클로라이드, 펜틸렌글라이콜, 1,2-헥산다이올, 소듐메틸코코일타우레이트, 카프릴릴/카프릴글루코사이드. 피이지-7글리세릴코코에이트, 아이소스테아릭에씨드, 포타슘하이드록사이드, 향료, 부틸렌글라이콜, 리모넨,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에틸헥실글리세린, 소듐벤조에이트, 테트라소듐이디티에이, 율무씨추출물, 귤껍질추출물, 밤껍질추출물, 리날룰, 개구리밥추출물(부평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덱스트린, 카카오추출물, 라즈베리추출물, 당느릅나무뿌리추출물, 퉁퉁마디추출물, 뽕나무잎추출물, 신선초추출물, 씨트릭에씨드, 토코페롤

 

설화수-순행클렌징폼

병 모양이 옆으로 길쭉한 형태여서 한 손으로 잡고 펌핑하기에  딱 좋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볍기도 하고 떨어뜨려도 깨질 위험이 적습니다. 병이 반투명해서 좌우로 흔들면 액체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병에 담긴 화장품들은 사용하다 보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어려운데 이 제품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설화수-순행클렌징폼-거품

손바닥을 대고 펌핑하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액상 형태로 나옵니다. 오른쪽 사진은 물을 섞지 않고 거품만 낸 상태입니다. 물을 섞지 않아도 거품이 잘 올라오고 물과 함께 거품을 내면 훨씬 더 많은 양의 거품이 생깁니다. 거품은 쫀쫀하고 부드러워서 피부에 밀착되어 발리는 느낌입니다. 복합성 피부이지만 가을과 겨울 사이에는 악건성이 올라와서 피부 자극과 당기는 현상에 매우 민감한데, 세안 후에 그런 현상 없이 촉촉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만, 진한 화장을 다 지우기에는 무리이고 자외선 차단제만 바른 날에 가볍게 세안하기에 적합한 클렌징폼입니다. 마지막으로 설화수 순행 폼클렌징의 장단점을 정리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장점

  • 펌프형이라 사용하기 매우 편함
  • 거품이 잘 나고 부드러움
  • 피부 자극 없이 세정력 좋고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이 없음
  • 거품이 피부에 붙어서 쫀쫀하게 세정해주는 느낌

단점

  • 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있음
  • 용량 대비 가격이 조금 비싼 편
  • 가볍게 세안하기 좋은 클렌징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