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판교 현대백화점 9층 웨이팅 짧은 평양냉면 정인면옥

by 나노피코 2022. 10. 2.
반응형

판교 현대백화점 9층 웨이팅 짧은 평양냉면 정인면옥

판교 현대백화점 9층은 가장 늦게까지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5층 cgv 근처에 있는 식당과 지하 1층에 위치한 푸드코트는 대부분 백화점 영업시간에 맞춰 운영되기 때문에 빠르면 오후 7시 30분에 주문을 마감합니다. 백화점 안에 있다 보면 밖으로 밥을 먹으러 나가는 게 귀찮기도 하고, 판교 특성상 주말에는 영업하지 않는 식당이 많기 때문에 항상 고민하다가 결국 백화점 안에서 해결하게 됩니다. 특히 오후 7시 이후라면 선택권이 9층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9층도 피크 시간에는 웨이팅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미리 대기를 걸어놓지 않으면 밥 먹기가 힘듭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갑작스럽게 가는 경우가 많아서 웨이팅을 피해 다니다 보면 결국 남는 식당이 몇 개가 있는데, 정인면옥이 그중 한 곳입니다. 메뉴 특성상 계절을 타서 웨이팅이 비교적 짧은 것 같지만 맛은 좋아서 솔직 후기 남기게 되었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 9층 식당가
영업시간: 월 ~ 일요일 10: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전화번호: 031-5170-1932
주차: 식사 후 주차 등록, 현대백화점 어플 무료 주차 활용

 

정인면옥-입구

판교 현대백화점 9층 식당가에 위치한 정인면옥 입구입니다. 9층은 식당가라고 하지만 식당 개수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돈가스, 호우섬, 태국 음식, 한식, 양식 등 종류별로 한 개씩 있는 것 같습니다. 이날은 종종 가던 호우섬 마저도 웨이팅이 꽉 차서 어떡할까 고민하다가 양식이나 태국 음식은 안 당겨서 정인면옥을 가게 되었습니다. 입구 왼쪽 편에는 메뉴판과 웨이팅 번호를 받는 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판

정인면옥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냉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사는 평양냉면과 순면, 만둣국이 있고 그 외에 수육, 편육, 감자만두 그리고 녹두전까지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메뉴를 고민하다가 평양냉면 비빔만둣국을 먹기로 하고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메뉴판 가장 아래쪽에 아주 작은 글씨로 모든 육수는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매장내부

일요일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다행히 한적했습니다. 덕분에 창가 자리에 앉아서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2인용 위주로 10개가 조금 넘는 것 같습니다. 필요에 따라 종업원이 테이블을 옮겨서 4인용으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사진의 왼쪽 편에는 테이블 몇 개와 주방이 있습니다.

 

기본세팅

테이블에는 물컵, 휴지, 소스가 기본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주문한 메뉴에 맞춰 반찬을 세팅해줍니다. 비빔 평양냉면과 만둣국을 주문하였습니다. 배추김치, 열무김치, 무절임, 간장소스, 겨자소스가 준비되었습니다. 간장은 만둣국 때문에 나온 것 같습니다. 

 

따뜻한숭늉

기다리는 동안 따뜻한 숭늉 한잔 하였습니다. 물 대신 따뜻한 숭늉을 주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온 육수인 줄 알고 호로록 마셨는데 맛이 이상해서 놀랐다가, 한 모금 다시 마셔보니 고소한 숭늉이었습니다. 엄청 진하고 고소했습니다. 누룽지만 넣고 끓인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숭늉 마시며 얘기하다 보니 주문한 음식이 나와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평양냉면-비빔

비빔 평양냉면입니다. 메뉴판에는 평양냉면(비빔)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절임, 오이절임 위에 면과 비빔소스가 잔뜩 올려져 있습니다. 가장 위에는 삶은 계란이 얹혀 있습니다. 배가 너무 고파서 이 사진만 찍고 바로 먹느라 비빈 사진이 없습니다. 맛은 맵지 않고 새콤 달콤하면서 비빔소스가 면에 착 달라붙은 타입의 비빔냉면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국물이 없고 비빔 소스로만 비벼야 하기 때문에 비빌 때는 살짝 뻑뻑했지만 맛은 퍽퍽하지 않았습니다. 평양냉면답게 면도 오도독 잘 끊어져서 좋았습니다.

 

만둣국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주문한 만둣국입니다. 서빙 직전에 참기름을 뿌려서 그런지 고소한 냄새가 제일 먼저 올라옵니다. 사실 냉면 전문점이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만둣국이 꽤나 맛있었습니다. 만두 양도 많고 큰 덩어리 고기와 고명도 적당히 들어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물이 진해서 국물에 따로 밥을 말아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만두가 많아서 결국 한 개는 비빔냉면을 시킨 지인에게 양보하였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비빔 평양냉면과 만둣국 모두 아주 맛있었습니다. 특히 만둣국은 국물이 참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한 후기를 남겨본다면 재방문이 고민되는 식당입니다.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두 메뉴 모두 13,000원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9층의 다른 가게에서 더 색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격입니다. 백화점이어서 가격이 비싼 것은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유명 냉면 맛집들과 비교했을 때 맛이나 가격 면에서 메리트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오랜만에 혹은 날 잡고 현대백화점에 놀러 갔다면 다른 유명한 식당을 가고 싶지, 냉면이라는 메뉴에 동일한 가격을 지불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번에 냉면이 또 먹고 싶거나 웨이팅이 없으면 방문하겠지만, 아직 지하 1층에도 가보지 못한 식당이 많아서 도장깨기를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맛은 있으니 평양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판교 현대백화점 정인면옥 솔직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