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판교 현대백화점 지하 1층 밀본 칼국수와 고기덮밥 후기

by 나노피코 2023. 10. 20.
반응형

판교 현대백화점 지하 1층 밀본 칼국수와 고기덮밥 후기

판교 현대백화점 지하 1층은 푸드코트입니다. 면과 밥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을 찾다가 밀본에 가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곳이어서 이름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처음 가보았습니다. 칼국수가 메뉴판 가장 위에 있어서 칼국수 맛집인 줄 알았는데 먹고 보니 고기덮밥 맛집이었습니다. 밀본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칼국수고기덮밥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영업시간: 월 ~ 목요일 10:30 ~ 20:00, 금 ~ 일요일 10:30 ~ 20:30
주차: 계산 시 주차등록

 

밀본-입구

밀본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입구입니다. 계산대 바로 앞에 입구가 있습니다.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입점해 있는 만큼 매장은 오픈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10개 이상이고 2인석과 4인석이 적절히 섞여 있습니다. 매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회전이 빨라서 웨이팅이 있어도 짧습니다.

 

밀본-메뉴판

식당 입구에 놓인 메뉴판입니다. 메뉴 전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메뉴는 크게 메인메뉴, 사이드메뉴, 세트메뉴, 음료와 주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칼국수가 가장 위에 있고 그 외에 고기덮밥, 비빔물국수, 갈비탕, 미역국이 있습니다. 사이드메뉴가 먹고 싶은데 가격과 양이 부담스럽다면 메인메뉴와 사이드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표 메뉴인 칼국수 고기덮밥을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세팅과-기본반찬

테이블에는 물, 컵, 휴지, 메뉴판이 있고 각 자리에는 세팅지와 포장된 수저가 올려져 있습니다. 기본 반찬은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김치와 무입니다. 김치는 살짝 익었지만 아삭한 식감이 느껴지는 상태였습니다. 무는 아삭하고 시원했습니다.

 

반응형

 

밀본-칼국수

칼국수입니다. 국물 색이 진해서 눈길이 갑니다. 사골과 소고기로 육수를 내고 장조림 고명 하나만 올려 나오는 밀본만의 칼국수라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칼국수와 만두 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직접 준비한 반죽으로 면과 만두를 만들고, 국내산 밀가루만 사용하여 특유의 밀가루 비린내가 전혀 없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점에 따른 차이인지 몰라도 이번 방문에서 먹은 칼국수 면에서는 밀가루 맛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국물은 간이 센 편이지만 감칠맛이 있어서 자꾸 떠먹게 됩니다. 하지만 밀본 특유의 국물맛이라기보다는 시중에 판매하는 사골육수 제품맛이 나서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강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밀본-고기덮밥

고기덮밥입니다. 밀본에서 직접 개발한 소스와 생 돼지고기, 그린빈, 청양고추, 구운 마늘을 함께 볶은 고기덮밥입니다. 볶은 고기 아래에는 흰쌀밥이 있습니다. 돼지고기 크기가 제각각인 것을 보니 기계로 간 고기가 아니라 직접 다진 고기 같습니다. 간 고기가 메인이어서 다른 식재료보다 고기의 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불에 활활 볶았는지 바삭한 식감이 좋습니다. 볶은 고기에 간이 되어 있어서 밥과 함께 떠먹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고기덮밥과 같이 나오는 국물은 매우 맵습니다. 땡고추를 넣고 끓인 것처럼 칼칼함을 넘어 매우 맵습니다. 자칫 느끼할 수도 있을 고기덮밥의 기름기를 잡아주려고 맵게 만든 국물인지 모르겠으나 목이 아플 정도로 매워서 한 숟가락만 먹고 말았습니다.

 

고기덮밥-안에-마늘

고기와 함께 볶은 통마늘입니다. 마늘에도 소스가 충분히 배어서 맛있습니다. 밀본은 고기덮밥 맛집입니다. 돼지고기의 크기가 다 다르다 보니 자잘한 부분은 바삭한 식감이 좋고 덩어리가 큰 고기는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고기덮밥의 단점은 양이 적다는 것입니다. 밥의 양 자체가 적어서 먹는 양이 많은 분은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거나 세트메뉴로 주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칼국수 맛집이라고 하여 기대하였지만 칼국수보다는 고기덮밥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칼국수 면에서는 밀가루 맛이 많이 났고 국물은 제품의 사골육수 맛이 나서 아쉬웠습니다. 적당히 매콤한 김치와 칼국수 면의 조합은 좋습니다. 반면에 고기덮밥은 양이 적다는 것을 빼고는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밥과 함께 먹기에 간이 적절하고 씹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면보다는 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밀본의 고기덮밥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밀본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칼국수와 고기덮밥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