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사이드까지 푸짐한 삼겹살 쫀득살 맛집 조선부뚜막 서현점

by 나노피코 2024. 3. 7.
반응형

사이드까지 푸짐한 삼겹살 쫀득살 맛집 조선부뚜막 서현점

조선부뚜막은 솥뚜껑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불판에 고기를 구워주는 고깃집입니다. 고기도 맛있고 고기에 곁들이는 반찬과 소스가 많아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이곳의 장점입니다. 고기를 직접 구워야 하는 점이 아쉽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메뉴 구성이 좋아서 가성비 좋은 서현역 삼겹살 맛집입니다. 삼겸살, 쫀득살 그리고 볶음밥까지 먹은 후기를 공유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37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전화번호: 031-706-1230
주차: 건물 주차 2시간 무료

 

서현-조선부뚜막-외관

조선부뚜막 서현점의 외관입니다. 무쇠솥뚜껑에 고기를 구워준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간판에 무쇠솥뚜껑구이, 통돼지김치찌개가 적혀 있는 것을 보니 이 두 개가 대표 메뉴인 것 같습니다. 외부 인테리어를 보면 고깃집이 아니라 이자카야 같기도 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방문하여 바로 옆 GS편의점에서 초콜릿 행사를 거창하게 하고 있습니다. 

 

메뉴판

테이블에 설치된 태블릿입니다. 메뉴판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주문만 하고 결제는 다 먹은 후 카운터에서 합니다. 인기 추천 메뉴, 점심특선, 고기메뉴, 곁들임 추가, 음료, 주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인기 추천 메뉴는 다양한 고기와 찌개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입니다. 평일 저녁에 방문하였고 가장 먼저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불판-세팅

고기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준비되는 세팅입니다. 육각형 모양의 큰 불판 가장자리에 각종 반찬이 올려져 나옵니다. 고사리, 새송이버섯, 콩나물무침, 미나리, 숙주, 배추김치입니다. 솥뚜껑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하였는데 솥뚜껑이 아니어서 물어보니 솥뚜껑과 같은 재질로 만든 불판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기본-상-세팅

테이블에는 네 개의 홈이 있습니다. 이게 뭔가 했는데 나중에 보니 작은 상을 고정하는 홈이었습니다. 상 위에 반찬이 올려진 상태로 나옵니다. 상추, 명이나물, 양파절임, 무쌈, 된장찌개 등 고기와 함께 먹는 기본 반찬이 올려집니다. 모두 고기와 잘 어울리는 깔끔한 반찬이고 요즘 고깃집에서 보기 힘든 명이나물이 나와서 좋습니다. 된장찌개는 된장 맛이 많이 나고 조금 짰습니다. 

 

삼겹살

삼겹살입니다. 고기가 이미 썰린 상태로 나와서 잘 굽기만 하면 됩니다. 직원이 불판에 고기를 올린 다음 살짝만 익혀주고 나머지는 직접 구워야 합니다. 삼겹살이 두툼해서 고기가 탈 일은 거의 없지만 들러붙지 않게 중간중간 잘 뒤집어 줍니다. 고기를 굽는 중간중간에 가장자리에 있는 채소와 김치도 같이 뒤집어 줍니다. 다 익은 고기는 쇠 받침대 위에 올려놓고 먹기 시작합니다.

굵게 썰린 삼겹살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좋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 삼겹살입니다. 고기맛은 평균이고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많아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접시와-소스

불판과 똑같은 육각형 모양의 앞접시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가장자리에는 다양한 소스가 담겨있고 가운데 부분을 앞접시로 쓸 수 있습니다. 소금, 콩가루 등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 종류가 많아서 다양한 맛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잘 익은 고기와 각종 재료를 올려놓고 소금에 바로 찍어먹을 수 있으니 편합니다.

 

쫀득살

궁금해서 주문해 본 쫀득살입니다. 식감이 쫀득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돼지 특수부위입니다. 잘 익혀서 먹어보니 쫀득하면서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좋습니다. 지방이 많아서 고소한 맛이 좋지만 여러 점을 먹으니 조금 느끼합니다.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은 좋지만 느끼함을 잡아주는 반찬과 같이 먹어도 씹을수록 느끼해서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습니다.

 

볶음밥

마지막으로 후식의 꽃인 볶음밥입니다. 고기를 다 먹고 아쉬운 마음에 볶음밥 1개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주방에서 다 볶은 상태로 나오고 불판 위에 올려만 줍니다. 바로 먹어도 되지만 들러붙은 바삭한 맛을 내고 싶어서 불판에서 살짝 데워 먹었습니다. 고추장 맛이 많이 나는 볶음밥입니다. 김가루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고기 맛도 좋고 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사이드 반찬과 소스가 많아서 좋습니다. 무쇠솥이어서 그런지 고기가 빨리 익고 겉바속촉이어서 맛있습니다. 단점은 가성비가 좋아서 그런지 저녁에는 회식으로 오는 손님이 많아서 매장이 시끄럽습니다. 맞은편에 앉은 일행의 말소리가 들리지 않아 대화가 불가한 수준이므로 조용하게 고기 먹고 싶은 분들은 주변에 다른 곳을 가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고기를 다 구워주는 게 아니어서 직접 구워 먹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이드까지 푸짐한 삼겹살과 쫀득살 맛집 조선부뚜막 서현점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