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구로디지털단지 직장인 점심 추천 중화연구소

by 나노피코 2022. 10. 23.
반응형

구로디지털단지 직장인 점심 추천 중화연구소

중화연구소는 점심시간에 항상 사람이 많은 구로 맛집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에는 중국요리 식당이 몇개 있는데, 중화연구소는 비교적 편하게 갈 수 있는 점심 밥집입니다. 기본적으로 짬뽕이 맛있고 고추갈비짜장, 해물뼈대짬뽕 등 중화연구소만의 시그니처 메뉴도 있습니다. 음식 맛은 평균 이상이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 보니 점심 메뉴로 종종 생각나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화연구소에서 먹은 고추갈비짜장과 중화짬뽕의 맛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123, 지플러스 코오롱 디지털타워 지하 1층
영업시간: 월 ~ 금요일 11:30 ~ 21:30, 토/일 휴무
전화번호: 0507-1426-7005
주차: 1시간 무료

 

메뉴판

매장 입구 사진을 찍지 못해서 첫 사진은 메뉴판 사진으로 하였습니다. 매장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인데 모든 메뉴가 적혀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식사류는 빨간색, 튀김류는 검은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종이로 된 주문서에는 모든 메뉴가 나와있으니 벽에 붙은 메뉴판은 참고만 하시고 주문서에서 메뉴 고르시면 됩니다. 점심 웨이팅이 있을 경우에는 식당 바깥에서 미리 주문서에 메뉴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고추갈비짜장 아예 안 맵게, 중화짬뽕, 미니 탕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고추갈비짜장-순한맛

고추갈비짜장입니다. 비주얼이 미쳤습니다. 중국집에서 이런 비주얼은 처음이었습니다. 짜장 소스, 갈비 그리고 계란 프라이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일단은 받자마자 눈이 즐거웠습니다. 이 메뉴를 처음 주문하기도 했고, 방문 전에 사진을 찾아보지도 않아서 아무 정보가 없는 상태로 고추갈비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자잘한 갈비가 대충 소스랑 버무려서 나오겠거니 했는데 갈비 덩어리들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양이 많아 보였습니다.

 

고추갈비짜장-비빈상태

계란을 숟가락으로 쿡쿡 잘라서 갈비와 함께 소스에 비벼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자장 소스 맛은 평균이었습니다. 소스에 들어간 채소가 큼직하게 썰려있어서 식감도 있고, 면도 쫀쫀하면서 소스가 잘 스며들어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여기에 계란 프라이나 갈비와 함께 한입씩 먹으니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살짝 느끼했습니다. 맵찔이여서 아예 안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그래서인지 살짝 느끼했습니다. 기본은 살짝 매콤한 메뉴입니다. 맵더라도 이 메뉴는 매콤하게 해서 먹는 것이 훨씬 맛있을 거 같습니다. 안 그래도 느끼한 거 잘 못 먹는 입맛이라 짜장에 갈비까지 더해지니 많이 느끼해서 살짝 버거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었습니다. 해비 한 점심을 먹고 싶을 때 강력 추천합니다.

 

중화짬뽕

같이 간 일행이 주문한 중화짬뽕입니다. 이것도 기본적으로 매콤합니다. 일행분이 조금 덜어줘서 맛만 보았는데 국물이 얼큰하고 시원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맵지도 않았습니다. 맵찔이인 제가 얼큰하다고 느낄 정도였기 때문에 매운 거 잘 드시는 분에게는 적당할 것 같고, 해장하기 딱 좋은 국물입니다. 숙주가 들어 있어서 씹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짬뽕이었습니다. 고추갈비짜장이 살짝 느끼할 때 한 숟가락씩 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미니탕수육

마지막은 미니 탕수육입니다. 짜장면, 짬뽕과 함께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점심 메뉴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탕수육 메뉴가 있어서 좋습니다. 소스는 탕수육에 뿌려진 상태로 나옵니다. 찍먹파이지만 바로 먹으니 바삭해서 괜찮았습니다. 소스는 많이 먹어본 맛인데 간장 맛이 많이 납니다.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중화연구소는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일하는 직장인 분들이 무난하게 갈 수 있는 중화요리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매장이 넓지 않아서, 점심에 시간을 잘못 맞춰가면 웨이팅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점심에 중국요리 먹고 싶을 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중화연구소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