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구로디지털단지 직장인 점심 추천 동남집

by 나노피코 2022. 11. 15.
반응형

구로디지털단지 직장인 점심 추천 동남집

동남집은 양지 곰탕, 왕갈비탕, 도가니탕 등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주력 메뉴는 곰탕인데, 양이 푸짐하고 국물도 깔끔해서 따뜻한 국밥이 당길 때 가게 되는 곳입니다. 전날 술을 많이 마셔서 해장이 필요한 때에도 자연스레 생각나는 밥집입니다. 맛이 꾸준하기도 하고 면과 밥이 추가로 제공되어서 종종 가게 되는 동남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로디지털단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 든든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동남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111, JNK디지털타워 1층
영업시간: 월 ~ 금요일 11:00 ~ 22:00, 토요일 11:00 ~ 21:0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일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0507-1436-5688

 

동남집-입구

곰탕 전문점 동남집 입구입니다. 여러 번 가보신 분들은 익숙하겠지만 식당 위치가 애매한 곳에 있습니다. 위치를 알면 찾기 쉽지만 모르면 한 번에 찾기 어려운 곳에 있습니다. 건물의 층수로는 1층에 있는데 지하층이 외부로 뚫려 있어서 마치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듯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남집-메뉴판

구로디지털단지 동남집의 메뉴입니다. 식사 메뉴로는 가장 기본인 양지 곰탕이 있고, 그 외에 왕갈비탕, 도가니탕, 뚝배기 불고기, 우거지국밥, 만둣국 등이 있습니다. 저녁 메뉴로는 매운 갈비찜, 동남 불고기, 수육이 있습니다. 저녁에는 가본 적이 없고 항상 점심에 곰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원활한 식사 제공을 위해 주문을 미리 받습니다. 이날은 곰탕과 만둣국을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기본-세팅

테이블에는 각종 양념과 개인 그릇, 양념 종지, 물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파란 양념통은 고기 소스, 빨간 양념통은 만두 간장입니다. 후추와 고춧가루도 있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도 테이블에 놓여 있어서 테이블에 있는 접시에 먹을 만큼 직접 덜어먹으면 됩니다.

 

양지곰탕

주문한 양지 곰탕입니다. 곰탕 국물은 간이 되어 있습니다. 간을 하지 않을 분은 주문할 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양지 곰탕은 맑은 국물인데, 맛은 갈비탕 국물과 비슷합니다. 곰탕 안에는 얇은 고기가 많이 들어있고 파를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고기는 퍽퍽하지 않고 잘 찢어져서 먹기 편합니다. 밥은 그릇 크기에 비해 살짝 적게 나오는데, 면사리가 추가로 나오기 때문에 적은 양이 아닙니다. 면사리와 추가 식사는 서비스여서 밥이 모자라면 더 드실 수 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동남집은 체인점이 아닙니다. 따라서 체인점으로 지급하는 로열티가 없기 때문에 더 좋은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음식을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니 믿고 먹습니다.

 

무료-면사리

무료로 제공되는 면사리입니다. 위의 사진은 면사리 2인분입니다. 두툼한 국수 면처럼 생겼고 이미 다 익힌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뚝배기가 뜨거울 때 면을 넣어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그릇에 두면 면사리가 덩어리처럼 굳어서 나중에는 떼어먹기 힘든 상태가 됩니다. 면은 쫄깃하면서도 톡톡 끊어지는 식감입니다. 밥을 말아먹는 것도 맛있지만 면사리도 별미입니다. 면을 잘게 썰어서 밥과 함께 숟가락으로 퍼먹는 것도 나름의 별미입니다.

 

만둣국

같이 간 일행이 주문한 만둣국입니다. 만둣국은 뽀얀 국물에 만두 세 개와 떡이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만두도 맛있어서 뜨근한 국물이 먹고 싶은데 밥은 안당길 때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국물이 맑고 가벼운 편이라 김치와 함께 먹기에도 딱 좋습니다.

 

게임기

식당 입구에는 게임기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게임기 이외에 다트도 있습니다. 웨이팅이 길면 게임을 하며 순서를 기다릴 수 있어요.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몰려서 종종 기다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직장 동료분들과 내기 없이 게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점심으로 든든하게 한 끼 먹기 좋은 동남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