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코엑스 혼밥 하기 좋은 홍대돈부리 사케동 후기

by 나노피코 2023. 12. 13.
반응형

코엑스 혼밥 하기 좋은 홍대돈부리 사케동 후기

코엑스에서 밥 먹을 식당을 찾기 위해 돌고 돌다가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하고 들어가게 된 홍대돈부리입니다. 워낙 유명한 식당이어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코엑스몰과 그 인근까지 합치면 식당이 많고 메뉴도 다양해서 오히려 무난한 메뉴를 찾는 게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코엑스에서  혼밥 가능한 홍대돈부리의 사케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전화번호: 02-6002-6868

 

홍대돈부리 코엑스몰점의 위치입니다. 지도의 오른쪽 끝부분에 그려진 빨간색 동그라미가 매장 위치입니다. 메가박스와 아쿠아리움 근처입니다. 매장에 사람이 꽉 차서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테이블 8개 정도로 작은 매장이어서 식사 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마감이 가까운 시간에 도착하였는데 사케동도 마지막 타자로 주문하고 매진되었습니다.

 

홍대돈부리-사케동

홍대돈부리의 사케동입니다. 밥 위에 연어회가 있고 그 위에 양파와 고추냉이, 무순까지 올려져 있습니다. 사케동을 주문하면 장국과 간장이 추가로 나옵니다. 연어회 개수를 정확히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밥의 양과 비교했을 때 모자람 없이 적당했습니다.

 

테이블-기본반찬

테이블에 놓여있는 기본 반찬입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잠시 뚜껑을 열었습니다. 단무지와 김치입니다. 테이블에는 반찬 접시도 놓여있습니다. 직접 덜어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홍대돈부리-사케동

연어회는 매우 부드럽습니다. 약간 기름이 져서 그런지 먹다 보니 조금 느끼했습니다. 그래서 연어회에 고추냉이와 무순, 양파를 적절히 올리고 추가로 나온 간장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고추냉이는 생고추냉이어서 맵지 않고 맛있습니다. 밥에는 간장이 넉넉하게 뿌려져 있어서 짭조름합니다. 밥만 먹으면 짜다고 느껴지지만 연어회와 같이 먹기에는 좋습니다.

 

사케동-연어와-밥

연어회 두께와 밥을 보기 위해 연어를 들춰냈습니다. 밥에는 간장과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연어의 두께는 중간정도인 것 같습니다.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여서 한입에 먹기 편하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코엑스몰에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홍대돈부리는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맛도 보장이 됩니다. 사케동의 연어회는 매우 부드럽지만 조금 느끼했습니다. 하지만 생고추냉이와 무순, 생양파로 느끼함을 중화할 수 있었고, 밥에 간간한 간장양념이 되어 있어서 연어회와의 합이 좋습니다. 매장이 크지 않아서 시간을 잘못 맞추면 웨이팅을 할 수 있지만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혼밥 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홍대돈부리 코엑스몰점에서 먹은 사케동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