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분당 서현역 이자카야 '리빙오사카' 유자소주와 안주 맛집

by 나노피코 2023. 12. 7.
반응형

분당 서현역 이자카야 '리빙오사카' 유자소주와 안주 맛집

서현에서 야키소바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다가 리빙오사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후기를 보니 유자소주도 맛있다고 하여 먹어보았는데 정말로 맛있어서 여러 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 때마다 달리 먹은 안주도 모두 괜찮았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이용시간 3시간 제한이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야키소바, 명란구이, 나가사키짬뽕과 유자소주인 생레몬/생유자소주의 리뷰를 시작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15 대현빌딩 1층
영업시간: 월 ~ 토요일 16:00 ~ 새벽 1:00, 일요일 16:00 ~ 24:00
전화번호: 010-4981-0839
주차: 건물 주차 가능

 

리빙오사카-입구

리빙오사카 입구입니다. 서현 로데오거리에서는 조금 걸어 나와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할리스와 같은 건물입니다. 고깃집과 술집이 늘어선 쪽의 가운데에 리빙오사카가 있습니다. 저녁 6시 이후에 가면, 평일 주말 불문하고 빈 테이블이 없습니다. 술집임에도 불구하고 매장 이용시간이 3시간으로 제한되어 있고,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 왼쪽에 기계가 있으니 원하는 분들은 테이블링 입력하고 웨이팅 하면 됩니다.

 

메뉴판-큐알코드

리빙오사카에는 종이메뉴판 대신 큐알코드앱을 사용합니다. 테이블마다 큐알코드가 붙어있어서 휴대폰으로 메뉴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캡처 이미지를 아래쪽에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메뉴 확인에 참고해 주세요.

 

메뉴판

리빙오사카-메뉴판

안주와 술 메뉴가 매우 다양합니다. 안주 메뉴는 사시미&해물, 일품요리&숙주볶음, 튀김, 야끼모노, 고노와다, 나베 등이 있습니다. 회부터 볶음요리, 국물요리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술도 사케, 소주, 하이볼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 범위가 넓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안주부터 야키소바, 명란구이, 나가사키짬뽕을 리뷰해 봅니다. 술은 생레몬/생유자소주입니다.

 

기본안주

리빙오사카-기본안주

기본 안주입니다. 작은 접시에는 단무지, 락교, 곤약메추리알조림으로 추정되는 장조림이 담겨있고 큰 그릇에 홍합국이 나옵니다. 홍합국은 국물이 아닌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나가사키짬뽕 같은 국물 안주를 주문한 날에는 홍합국이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홍합국의 국물은 가볍고 깔끔하지만 약간 비린맛이 느껴졌습니다.

 

야키소바

리빙오사카-야키소바

야키소바입니다. 토핑으로 가쓰오부시와 파가 뿌려져 있습니다. 섞다 보면 아래쪽에 각종 채소와 볶은 면이 보입니다. 간장소스를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마요네즈까지 뿌려져 있어서 생각보다 짰습니다.

 

반응형

 

명란구이

리빙오사카-명란구이

명란구이입니다. 잘 구워진 명란과 생오이가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매운 고추와 마요네즈 소스가 함께 나와서 나름 별미인 메뉴입니다. 명란에 간이 되어 있어서 명란만 먹어도 짭조름합니다. 식사하고 2차 술집으로 가게 된다면 간단하게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나가사키짬뽕

리빙오사카-나가사키짬뽕

추운 날 따뜻하게 먹기 좋은 국물 안주 나가사키짬뽕입니다. 면사리를 추가하였습니다. 국물에는 베트남 건고추 같은 매운 고추가 들어있어서 칼칼한 게 매력이지만, 매운 음식 못 드시는 분은 미리 건져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점 더 매워집니다. 면사리를 추가하면 안쪽에 면이 있고, 건더기로는 숙주가 대부분이지만 잘 찾아보면 꽃게와 홍합도 들어 있습니다.

 

생레몬/생유자소주

리빙오사카-생레몬-생유자소주

생레몬/생유자소주입니다. 물병처럼 생긴 유리병에 담겨 나옵니다. 불투명한 노란색이고 애플민트 몇 개가 올려져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알갱이 같은 것들이 보이는데 레몬이나 유자 건더기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정확한 양과 도수는 알 수 없지만, 맛있어서 한잔 한잔 먹다 보면 금방 동납니다.

 

유자소주-한-잔

잔에 담은 유자소주입니다. 술을 따르다 보면 애플민트 잎이 딸려 나오기도 합니다. 물 한 바가지에 띄워진 버드나무 잎이 생각나는 한 잔입니다. 첫 잔은 레몬의 새콤함이 많이 느껴지지만 먹다 보면 유자맛이 더 많이 납니다. 소주맛보다는 유자맛이 훨씬 많이 나는 달달한 소주입니다.

 

콘치즈

리빙오사카-콘치즈

서비스로 받은 콘치즈입니다. 콘치즈는 웬만하면 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쪽에 치즈가 깔려있고 위쪽에 콘 알갱이가 올려져 있어서 숟가락으로 퍼내면 치즈가 쭈욱 늘어납니다. 탄 부분도 있어서 콘이 바삭하게 익은 것 같지만 생각보다 수분이 많은 콘치즈입니다. 부드러우면서 알갱이가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리빙오사카 매장 소개에는 매일 잡은 사시미가 맛있는 집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어쩌다 보니 사시미를 제외한 나머지 메뉴를 먹게 되었는데 다른 메뉴들도 괜찮았습니다. 양이 넉넉한 국물 안주부터 가벼운 안주까지 다양해서 1차, 2차 술집으로 가기에도 좋습니다. 생레몬/유자소주가 맛있어서 다른 술을 먹어보지 않았지만 사케, 화요 등 다양한 술을 판매하고 있어서 술 선택권도 넓습니다. 이상으로 안주와 유자소주가 맛있는 이자카야 리빙오사카의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