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히얼이즈낫어카페 생분해 리유저블 샌드 텀블러 추천

by 나노피코 2022. 12. 16.
반응형

히얼이즈낫어카페 생분해 리유저블 샌드 텀블러 추천

히얼이즈낫어카페(hereisnotacafe)는 머그컵과 텀블러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히얼이즈낫어카페의 샌드 텀블러를 선물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PC 업무를 하다 보니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자리에 두고 사용할 텀블러가 필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무거웠는데 샌드 텀블러를 한 번 사용해보니 가볍고 편해서 계속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감도 예쁘고 이외에도 특이한 점이 많아서 제품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샌드 텀블러의 키워드는 가벼움, 리유저블, PLA입니다.

 

박스에서 꺼낸 샌드 텀블러입니다. 총 여섯 가지 색깔이 있는데 이 제품은 버터 색깔인 것 같습니다. 텀블러 중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해 실리콘이 둘러져 있습니다. 텀블러에 고정되어 있는 게 아니어서 힘을 주면 아래쪽으로 뺄 수 있기 때문에 세척하기도 편합니다. 텀블러 아래쪽에는 브랜드 이름이 가지런하게 적혀 있습니다. hereisnotacafe을 디자인으로 소화하네요.

 

앞서 샌드 텀블러의 키워드는 가벼움, 리유저블, PLA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이 제품의 무게는 170g입니다. 의심충이라 직접 측정해보았더니 174g이었습니다. 초경량입니다. 크기는 높이가 15 cm, 입구 부분은 8.7 cm, 바닥은 6.4 cm입니다. 가벼운 데다가 한 손으로 잡기 편한 사이즈여서 데일리로 가지고 다니기 좋습니다. 출근길, 카페 갈 때, 드라이브 갈 때 등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무게와 크기입니다. 용량은 420 mL입니다.

 

샌드 텀블러는 PLA(Poly Lacitic Acid, 폴리젖산)라는 생분해성 물질로 만들어졌습니다. PLA는 옥수수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이 나오지 않습니다. 사용 시 성능은 일반 플라스틱과 거의 동등하지만 폐기 시에는 미생물에 의해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재질입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 충격에 의한 파손에 주의 바랍니다.
  • 용도 외 사용을 금합니다.
  • PLA 소재 특유의 은은한 한방 냄새를 없애주는 도료로 마감하여 첫 사용 시 약간의 페인트 향이 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품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첫 사용 전 주방세제로 세척 후 사용해주세요.

 

반응형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뚜껑이 결합되는 스크루 부분이 길지 않습니다. 홈에 맞춰 뚜껑을 끼운 다음 1/3바퀴만 돌려도 단단하게 체결됩니다. 내용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텀블러를 뒤집어도 내용물이 새어 나오지 않습니다. 기울여도 새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체결이 잘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방 안에 다른 짐들과 같이 넣어두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뚜껑 마개는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고, 빨대를 끼우는 홀 부분과 입을 대고 바로 마실 수 있는 입구로 나뉘어 있습니다. 실리콘 마개를 여닫아서 원하는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대 홀 지름은 7.5 mm이고, 일반적인 빨대는 여유롭게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실리콘 마개는 헐겁지 않고 꽉 맞게 들어가서 고정이 잘 됩니다. 내용물을 넣고 흔들고 뒤집어도 새어 나오지 않습니다.

 

출처: 오늘의집 hereisnotacafe 제품 상세 설명 페이지

샌드 텀블러의 장점이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홈페이지 홍보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한 PLA를 사용하고, 뜨거운 음료를 담았을 때 환경호르몬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게도 가볍고 스테인리스처럼 연마제를 제거할 필요도 없는 게 장점입니다. 내구성은 강하다고 하는데 위쪽에 주의사항에는 충격에 의한 파손을 주의하라고 해서 긴가민가 합니다. 하지만 몇 번 사용해본 결과, 플라스틱만큼은 튼튼한 것 같습니다. 바닥에 떨어뜨려도 통통 잘 튕겨나갑니다.

항상 커피를 마시며 작업하다 보니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텀블러입니다. 보통은 뚜껑을 빼고 컵처럼 사용하는데, 실리콘 손잡이가 있어서 잡기도 편하고 양도 넉넉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벼운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분 내고 싶을 때는 뚜껑을 끼우고 스테인리스 빨대를 끼워서 마시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하여 환경오염도 줄이고 건강에도 도움 되는 히얼이즈낫어카페의 샌드 텀블러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