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마포구청역 코페아신드롬 드립커피 콜드브루 라테까지 숨은 커피 맛집

by 나노피코 2023. 1. 2.
반응형

마포구청역 코페아신드롬 드립커피 콜드브루 라테까지 숨은 커피 맛집

마포구청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코페아신드롬은 성산동 커피 맛집입니다. 원두 종류와 배전도(로스팅 정도)가 다양해서 입맛에 맞는 커피를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매장에서 먹고 가면 예쁘고 화려한 커피잔에 커피가 담겨 나와서 눈도 즐겁습니다. 이곳을 포스팅할지 말지 수개월 동안 고민했는데, 최근에는 온라인에서도 코페아신드롬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핸드드립 커피와 콜드브루, 라테까지 다 맛있습니다. 자주 방문하진 못하지만 종종 생각나는 마포구청역 숨은 커피 맛집 코페아신드롬의 방문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새터산길 1
영업시간: 화 ~ 일요일 10:00 ~ 20:00, 월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0507-1314-3876

 

카페입구

코페아신드롬 매장 입구입니다. 출퇴근길에 만나는 카페여서 아침에는 문이 닫혀있고 저녁에는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못 마셔서 가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블루마운틴이 너무 먹고 싶어서 마포에서 이 원두를 취급하는 카페를 검색하다가 코페아신드롬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내부모습

코페아신드롬은 일본 카페바하그룹 한국 1호점으로 인천과 마포 두 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대표님은 일본에서 오랜 시간 동안 커피에 대해 공부하였고, 일본 카페바하 커피 거장 다구찌마모루의 수제자라고 합니다. 매장을 들어서면 벽면을 가득 채운 상장과 증명서, 사진들을 통해 이를 엿볼 수 있습니다.

핸드드립 커피 외에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도 맛있습니다. 콜드브루는 부드럽고 깔끔하면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유의 콜드브루 맛이 있어요. 한번 먹어보면 다음번에 콜드브루를 마실지 드립커피를 마실지 고민하게 될 정도입니다. 무더운 여름날에는 얼음 동동 띄운 콜드브루가 계속 생각납니다. 맛이 아주 미미하게 다르긴 하지만 디카페인도 맛있습니다.

 

진열장

입구에는 드립백 세트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랜덤으로 들어있고 5개와 10개입 두 종류가 있습니다. 진열장에는 없지만 다양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고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커피두잔

쌀쌀한 가을날, 드립커피 두 잔을 테이크아웃해서 홍제천 따라 걸으며 마셨습니다. 홀짝홀짝 마시면서 걷다 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시간도 금세 갑니다. 걷는 것을 좋아해서 코페아신드롬 커피 마시며 연남동까지 걸어가기도 하고 어느 날은 한강까지 다녀오기도 합니다. 올봄에는 콜드브루 마시며 벚꽃구경 실컷 했네요.

 

반응형

바닐라라테

가장 최근에 방문하여 마신 바닐라라테입니다. 코페아신드롬에서 처음으로 마셔본 라테인데, 이렇게 맛있는 줄 알았으면 진작 먹어볼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드럽고, 달달하고, 향기롭고, 식어도 맛있습니다.

 

콜드브루

당분간 방문이 어려워서 아쉬운 대로 콜드브루를 구매했습니다. 원두를 구매할까 잠시 고민했지만 먹기 편한 콜드브루를 선택했습니다. 배합 비율은 콜드브루 원액과 물 1:1이고, 기호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합니다. 콜드브루 라테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액과 우유를 1:1 비율로 섞으면 되고, 기호에 따라 우유나 원액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맛이 깔끔해서 홀짝홀짝 마시다 보면 금세 한 잔을 비웁니다.

 

콜드브루-제조

코페아신드롬은 그냥 커피 맛집입니다.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드립백과 원두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사장님이 내려주시는 커피가 제일 맛있지만, 드립백 패키지 구성이 좋아서 홈카페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포구청역 숨은 커피 맛집 코페아신드롬의 드립커피, 콜드브루, 바닐라라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