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국내산 100% 닭다리살 사용하는 순살치킨 맛집 아웃닭 서현점

by 나노피코 2024. 1. 19.
반응형

국내산 100% 닭다리살 사용하는 순살치킨 맛집 아웃닭 서현점

서현역 인근에서 닭다리로 만든 순살치킨을 파는 치킨집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아웃닭입니다. 100% 닭다리살을 사용하여 만든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치킨도 맛있고 치킨과 같이 나오는 감자튀김과 떡튀김 구성도 좋아서 재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전혀 퍽퍽하지 않고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순살치킨입니다. 순살 양념반 후라이드반순살 간장치킨 후기를 남겨봅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 길 22 3층
영업시간: 매일 16:00 ~ 00:30, 라스트 오더 00:00
전화번호: 0507-1358-4375

 

메뉴판

아웃닭 메뉴판입니다. 치킨과 주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치킨은 뼈 있는 치킨과 순살치킨으로 나눠지고 할라피뇨 치즈치킨을 제외한 나머지 치킨은 반반 주문이 가능합니다. 뼈 있는 치킨보다 순살치킨이 종류가 더 많을 정도로 순살에 진심인 아웃닭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여 치킨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술은 하이볼 4종류, 생맥주 3종류, 병맥주와 소주가 있습니다. 생맥주는 켈리이고 테라와 카스는 병맥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알림

아웃닭을 가는 이유는 순살치킨에 닭다리살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순살치킨은 가슴살이나 안심살을 사용합니다. 혹은 가슴살이나 안심살에 소량의 다리살을 섞어 판매하기 때문에 100%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치킨을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아웃닭은 뼈 치킨도 국내산 100% 닭고기를 사용하고 순살치킨은 국내산 100% 냉장육 닭다리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서현에서 닭다리살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순살치킨을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순살이 먹고 싶을 때는 아웃닭으로 갑니다.

 

기본-세팅

치킨을 주문하면 준비되는 기본 세팅입니다. 소스 4종류와 샐러드, 치킨무가 나오고 포크는 1인당 2개입니다. 소스는 양념, 매운 양념, 갈릭, 간장 소스입니다. 빨간색 소스가 두 개여서 뭐가 매운 소스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 매운 양념 소스 위에는 견과류가 뿌려져 있습니다.

 

생맥주-380cc

켈리 생맥주 380cc입니다. 가격은 3,900원이고 500cc보다 작은 사이즈가 있어서 시켜보았습니다. 치맥을 하고 싶지만 500cc의 양이 너무 많아서 부담스러울 때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켈리 생맥이어서 그런지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개인적으로 켈리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맥주와는 잘 어울려서 맛있게 마셨습니다.

 

반응형

 

양념-후라이드-반반치킨

순살 양념 반, 후라이드 반입니다. 피라미드처럼 치킨과 튀김이 쌓여서 나옵니다.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앞쪽이 순살이고 뒤쪽에 양념치킨이 있습니다. 순살이기 때문에 포크로 찍어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치킨에는 감자튀김과 떡튀김이 같이 나옵니다. 감자튀김과 떡도 치킨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찍어먹을 소스가 4개나 있어서 감자튀김을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후라이드-치킨-살코기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튀김옷은 바삭하고 두께도 적당해서 느끼하지 않습니다. 살코기는 닭다리살답게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전혀 퍽퍽하지 않습니다. 육즙까지 남아있어서 더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퍽퍽한 순살이 싫다면 무조건 아웃닭 추천합니다.

 

양념치킨-살코기

순살 양념치킨입니다. 튀김옷에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후라이드보다 바삭함은 적지만 양념의 쫀득한 식감이 좋습니다. 한입 크기이고 살코기가 부드러워서 한 번에 먹기도 편합니다. 포크로 치킨을 잡고 찢으면 오른쪽의 사진처럼 쉽게 잘 뜯어집니다. 새콤달콤한 양념도 후라이드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간장치킨

순살 간장치킨입니다. 반반 치킨보다 감자튀김이 더 많아 보입니다. 얼핏 보면 후라이드처럼 보이지만 치킨 표면을 자세히 보면 달달한 간장소스가 코팅된 것이 보입니다.

감자튀김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두 종류입니다. 대부분 길쭉한 기본 감자튀김이고 웨지 감자가 살짝 섞여 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감자튀김도 맛있습니다. 식어도 맛있어요. 치킨에 감자튀김까지 같이 나와서 양이 꽤 많습니다. 술도 같이 먹는다면 세 명이 먹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간장치킨-살코기

간장치킨 단면입니다. 튀김옷에 간장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겉은 달달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치킨입니다. 간장 치킨이야말로 호불호가 거의 없는 소스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나 부드러운 살코기가 달달하고 짭조름한 간장소스와 더 잘 어울립니다. 순살 후라이드, 양념, 간장 치킨을 먹어보았는데 간장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닭다리살로 된 순살치킨을 먹고 싶다면 무조건 아웃닭을 추천합니다. 서현역 인근에서 순살치킨 파는 곳도 많지 않은 데다가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은 더더욱 찾아보기 힘듭니다. 치킨도 맛있고 크기도 적당해서 먹기 편합니다. 살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그동안 퍽살로 된 순살을 어떻게 먹었나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퍽살을 먹을 때는 소스에 많이 의존했는데, 살코기가 부드러워서 양념이나 간장치킨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양념소스는 오히려 감자튀김을 찍어먹게 됩니다. 이상으로 국내산 100% 닭다리살을 사용하는 순살치킨 맛집 아웃닭 서현점의 후라이드, 양념, 간장치킨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