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경주 황리단길 우동 맛집 '쿠우동' 니쿠우동과 명란가마바타우동

by 나노피코 2025. 2. 4.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우동 맛집 '쿠우동' 니쿠우동과 명란가마바타우동

경주 황리단길에서 메뉴 고민을 하다가 뜨끈한 음식이 당겨서 우동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황리단길에는 이색적인 음식이 많을 것 같았는데 무난한 메뉴가 있어서 의외였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직접 면을 뽑고 육수도 우려서 만드는 우동 맛집입니다. 국물 우동과 비벼먹을 수 있는 우동이 있는 황리단길 쿠우동의 니쿠우동과 명란가마바타우동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8번 길 15-4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평일 15:00 ~ 17:00, 주말 15:30 ~ 17:00
전화번호: 0507-1351-4689
주차: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식당-입구

쿠우동 입구입니다. 황리단길 메인 거리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나가다가 우연히 마주치는 게 아니라면 지도를 보고 찾아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입구에 천이 달려있어서 식당 마당이 잘 보이지 않는 것도 한몫합니다. 

 

매장-내부

짧은 마당길을 지나면 가옥을 개조한 듯한 구조의 식당이 나옵니다. 들어가면 정면에 주방이 있고 양쪽으로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밝기도 하고 매장 안으로 햇빛이 잘 들어와서 따뜻한 분위기를 내뿜습니다. 테이블은 2인석과 4인석이 섞여있는데 대부분 2인석이고,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좋습니다.

오픈하자마자 들어가서 햇살이 잘 드는 창가자리에 앉았습니다. 테이블에서 주문과 결제를 다 할 수 있습니다. 새우튀김, 니쿠우동, 명란가마바타우동을 주문했습니다.

 

니쿠우동과-새우튀김

니쿠우동입니다. 누런 국물 색깔이 매력입니다. 우동 면 위에는 잘 익은 고기와 참나물이 올려져 있습니다. 익지 않은 참나물을 올려두어서 의아했는데 의외로 고기와의 합이 좋습니다. 참나물 향이 강한 편인데 진한 고기국물과 잘 어울립니다. 태어나 처음 먹어보는 맛이지만 그렇다고 딱히 이질감도 없는 오묘한 맛입니다.

반응형

참나물을 뺀 니쿠우동으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기호에 맞게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국물에 기름이 많이 떠있어서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만큼 느끼하진 않았습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꽤 괜찮다는 생각이 

 

새우튀김과-기본-반찬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과 추가 주문한 새우튀김입니다. 반찬은 두 가지이고 튀김을 찍어먹을 간장이 같이 나왔습니다. 새우튀김은 간장 없이 먹어도 될 만큼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튀김옷과 새우살의 비율이 적당해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새우튀김이었습니다.

 

명란가마바타우동

명란가마바타우동입니다. 같이 간 지인이 비빔우동을 좋아해서 주문했습니다. 명란과 이즈니버터에 비벼 먹는 우동이고 그 외에 쪽파, 튀김 조각들, 가쓰오부시, 계란노른자까지 올려져 있습니다. 우동면이 뜨거워서 버터가 금세 녹습니다. 모든 재료들을 잘 섞어서 비벼 먹습니다. 지인의 후기로는 예상 가능한 맛이지만 꽤 만족스러웠고, 만약 이즈니 버터가 빠졌다면 어디서든 흔히 먹을 수 있는 가마우동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후기

아침 겸 점심으로 먹게 된 우동인데 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무난한 듯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요소가 가미된 우동집입니다. 니쿠우동에는 참나물이 들어가고 명란가마바타우동에는 이즈니 버터가 들어가서 특별한 맛을 내는 것 같습니다. 황리단길이 관광지여서 메뉴를 선정하기가 참 어려운데, 면 좋아하면서 따뜻한 국물이 당긴다면 추천하는 우동집입니다. 매장 분위기도 따뜻하고 포근해서 다녀온 지 한참 지난 지금도 굉장히 따뜻했던 느낌이 남아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