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트레이더스 대용량 쯔유로 집에서 메밀소바 만들어먹기

by 나노피코 2023. 5. 16.
반응형

트레이더스 대용량 쯔유로 집에서 메밀소바 만들어먹기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시원한 음식이 당기다 보니 집에서 메밀소바를 만들어 먹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식당에서 사 먹었지만 최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대용량 쯔유를 사 오고 난 뒤로는 메밀소바뿐만 아니라 우동까지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메밀소바 맛집만큼의 깊은 맛을 낼 수는 없지만, 아쉬운 대로 먹을만한 퀄리티의 메밀소바가 완성됩니다.

메밀소바-재료

메밀소바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입니다. 메밀국수, 쯔유, 고추냉이입니다. 쯔유와 고추냉이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고 메밀소바는 일반 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메밀소바 식당에 가면 테이블마다 무즙과 파가 준비되어 있는데, 필요시 여기에 무와 파도 추가됩니다. 

소바 국물과 무즙을 만들기 전에 먼저 냄비에 메밀국수 삶을 물을 올려놓습니다. 재료 및 준비가 간단하게 때문에 물이 끓는 시간 동안 국물, 무즙, 파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파는 따로 준비하지 않았지만, 원하실 경우 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메밀소바 국물 만들기

국물-만들기

국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매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대용량 쯔유는 4배 농축된 쯔유입니다. 병의 옆면을 보면 각 요리에 따라 쯔유와 물의 혼합 비율이 적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요리 쯔유
메밀국수 1 3 ~ 4
덮밥, 튀김용소스 1 3 ~ 4
우동, 국수 1 6 ~ 8
오뎅, 전골 1 8 ~ 10

메밀국수는 쯔유 1컵에 물 3 ~ 4컵입니다. 쯔유 1컵에 물 3컵을 넣은 후 맛을 보고 너무 짜면 물을 더 추가해 줍니다. 얼음과 면을 넣으면 국물이 더 희석되기 때문에 약간 짭조름하다 느껴질 정도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 만약 시간 여유가 있다면 얼음을 추가하는 대신 쯔유 국물을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20 ~ 30분 정도 후에 꺼내면 살얼음이 얼어서 훨씬 더 시원하고 맛있는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무즙 만들기

무즙-만들기

무즙을 준비합니다. 무를 대충 썰어서 강판에 갈아줍니다. 무즙은 생각보다 적은 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이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밥 숟가락으로 한 스푼 분량만 나와도 1인분으로 충분합니다. 이렇게 재료 준비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면을 삶을 준비를 합니다.

 

메밀국수 면 삶기

메밀국수-면삶기

메밀국수입니다. 기존에는 농심에서 출시한 메밀소바라는 파란 포장지의 라면을 사용했는데, 식감이 아쉬워서 마트에서 메밀국수를 구매했습니다. 제품 이름은 청수 메밀국수이고, 한 묶음에 1 kg, 10인분입니다. 메밀가루 22% 함유여서 함량이 그리 높진 않지만 라면으로 출시된 메밀소바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면-준비

조리법은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간소화하여 삶았습니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6분 삶은 뒤에 찬물에 헹궜습니다. 면이 끓으면서 중간에 거품이 많이 올라옵니다. 6분 동안 자리를 뜨지 않고 면을 저어서 거품이 넘치지 않도록 해줘야 하는데, 신경 쓰기 귀찮다면 면의 양보다 넓고 깊은 냄비에 삶으면 됩니다.

면을 찬물에 충분히 헹궈준 다음 물기를 쫙 빼고 미리 준비해 둔 얼음 동동 쯔유 국물에 넣어주었습니다. 정석대로 한다면 접시(판)에 면을 올려두고 국물에 면을 담가서 먹어야 하지만 귀찮아서 국물에 바로 넣었습니다.

 

홈메이드-메밀소바-완성

그리하여 완성된 홈메이드 메밀소바입니다. 메밀소바는 먹다 보면 1인분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2인분 정도의 면을 삶았습니다. 국물의 양이 적어서 면이 많아 보이지만, 휘휘 저으면 면에 국물이 충분히 묻는 양입니다. 메밀소바는 국물보다 면을 더 많이 먹는 메뉴이기 때문에 국물 양이 적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무즙과-와사비-추가

무즙과 고추냉이를 원하는 만큼 국물에 넣어서 잘 풀어주었습니다. 무즙 넣고 호로록, 고추냉이와 함께 또 호로록하였습니다. 대파를 넣었다면 아삭거리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지만 썰기 귀찮아서 빼고 먹었습니다. 하지만 대파까지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이 더워져서 시원한 메밀소바가 더 많이 생각나는 요즘, 메밀소바 좋아하는 분들은 대용량 재료를 구매하여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내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최고 장점은 비용 절약이고요. 전체적으로 기성품 맛이 나는 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평균적인 맛이 보장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트레이더스 대용량 쯔유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메밀소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