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충주 수안보 청국장 제육볶음 맛집 산들애

by 나노피코 2023. 7. 15.
반응형

충주 수안보 청국장 제육볶음 맛집 산들애

충주 수안보에 갈 일이 있어서 들르게 된 맛집 산들애입니다. 전혀 모르는 지역이라 검색에 의존하여 다녀온 곳인데, 나중에 근처를 다시 가게 된다면 또 들르고 싶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밥집입니다. 삼겹살짜글이라는 메뉴가 가장 유명한 것 같은데, 방문한 날은 배가 너무 고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과 청국장을 주문하였습니다. 맛도 있지만 양까지 많아서 든든하게 한 끼 식사했다는 생각이 드는 맛집 산들애 방문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송계로 116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0507-1371-0782
주차: 식당 앞 주차 가능

 

산들애-입구

산들애 입구입니다. 식당 앞과 옆에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하여 식당으로 만든 느낌입니다. 건물 옆쪽에는 야외에 테이블이 있고 그 바로 아래쪽에는 작은 시냇물이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잠깐이라도 앉아서 바람을 쐴 수 있는 야외공간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이 참 좋습니다. 

수안보는 두 번째 방문하는 것인데, 첫 방문에 수안보 온천으로 유명한 동네의 어느 식당에서 밥을 먹었다가 충격을 받고 그 동네에서 다시는 식사를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관광지여서 그런지 식사 한 끼 가격이 비싼데, 사실 비싼 가격은 이해했으나 상에 이걸 내놔도 될까 싶은 수준의 음식을 받게 되니 수안보의 침체 악순환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두 번의 실수는 없다고 생각하여 수안보 온천 동네를 살짝 벗어난 밥집을 찾기 시작했고, 메뉴가 무난하고 후기도 괜찮은 산들애를 찾게 되었습니다.

 

내부-사진

가정집 느낌이 남아있는 내부입니다. 입구를 중심으로 좌우로 자리가 나뉘어 있습니다. 오른쪽은 방으로 된 공간이고 왼쪽은 홀처럼 트여있는 공간입니다. 모두 4인석 불판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화장실도 안쪽에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메인메뉴, 식사메뉴로 나뉘어 있고 삼겹살짜글이가 가장 위에 있습니다. 배가 많이 고픈 상태여서 비교적 빨리 준비되는 제육볶음청국장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

기본 반찬입니다. 배고파서 반찬부터 먹다가 사진을 중간에 찍었습니다. 반찬 종류가 다양하고 구성도 좋습니다. 밥에 반찬만 먹어도 될 정도로 적당히 간도 되어있어서 맛있습니다. 쌈장과 마늘은 제육과 함께 쌈에 싸 먹으라고 나온 것 같습니다. 쌈채소 종류도 다양하고 싱싱합니다. 밭에서 따온 채소 느낌이었습니다. 쌈장에 채소만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청국장

청국장입니다. 큰 뚝배기에 가득 담겨 나오는데 이게 1인분입니다. 색깔만 보았을 때는 뭔가 2% 부족한 맛이 날 것 같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국물을 한 숟가락 떠먹으니 처음에는 깔끔한 맛이 나더니 중간에 고소함이 맴돌다가 끝에는 칼칼하게 끝납니다. 이렇게 맛있는 청국장을 정말 오랜만에 먹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청국장입니다.

 

반응형

청국장-밥

청국장은 개인 접시에 덜어먹을 수 있습니다. 국자로 뒤적뒤적거리니 두부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단하지 않고 잘 뭉개지는 부드러운 두부입니다. 청국장에 들어있는 콩은 씹는 식감이 있지만 몇 번 씹으면 금세 으스러지는 정도입니다. 밥에 으깬 두부와 청국장 국물을 넣고 비벼서 먹으니 꿀맛입니다.  

 

제육볶음

제육볶음입니다. 위의 사진은 제육볶음 2인분입니다. 제육볶음도 맛있었습니다. 색깔이 빨갛지만 전혀 맵지 않습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서 그런 것인지, 고기가 퍽퍽하지 않은데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맛임에도 불구하고 흔히 만날 수 없는 맛입니다. 양념이 되직하면서 기름도 적당히 있어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제육볶음을 먹으니 '삼겹살짜글이는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맛있습니다. '이런 맛이 난다, 이러해서 맛있다'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제육볶음은 제육볶음답게 맛있고 청국장은 시원하고, 깔끔하고, 매콤해서 맛있습니다. 아주 맛있는 집밥을 먹는 느낌입니다. 출장으로 방문하게 된 곳이라 다시 갈 날이 올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수안보 쪽으로 갈 일이 생긴다면 무조건 재방문할, 다음 방문이 기대되는 밥집입니다. 이상으로 충주 수안보에 위치한 청국장, 제육볶음 맛집 산들애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