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다이소 홈스타 곰팡이 제거, 젤 타입, 실리콘 곰팡이 제거 사용 후기

by 나노피코 2024. 5. 2.
반응형

다이소 홈스타 곰팡이 제거, 젤 타입, 실리콘 곰팡이 제거 사용 후기

화장실과 창문 실리콘에 곰팡이가 껴서 제거하기 위해 다이소에서 곰팡이 제거 젤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곰팡이 제거제를 검색해 보니 굉장히 많은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가격이 저렴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성능도 괜찮은 제품이 필요했던 터라 인터넷 구매 대신 다이소 홈스타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 이 제품에 대한 후기를 물어본다면 추천해 줄 만큼 가성비 좋습니다. 다이소 홈스타 곰팡이 제거제(젤타입) 후기를 시작합니다.

홈스타-바르는-곰팡이-싹-앞뒷면

빨간색 디자인을 보고 갔는데 파란색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빨간색이 오리지널이고 파란색은 2024 청룡 에디션이라고 해서 기존 빨간색 제품과 동일한 가격에 젤이 30 mL이 더 들어있습니다. 특별한 차이가 있나 궁금해서 성분 등 여러 사항을 비교해 보았는데 빨간색 제품과 같습니다. 곰팡이젤 사러 다이소에 갔는데 이 파란색 제품이 보인다면 이걸로 구매하는 게 이득입니다.

 

제품-뒷면

뒷면에는 상세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타일과 실리콘의 곰팡이를 강력 제거한다고 합니다. 젤 타입이어서 실리콘이나 타일 사이 줄눈 부분에도 손쉽게 밀착하여 바를 수 있습니다. 접촉시간 30분으로 99.9% 살균된다고 합니다. 대상 균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흑곰팡이입니다. 창문 실리콘이나 화장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흑곰팡이입니다.

 

사용물질

  • 주요 물질: 정제수, 폴리아크릴릭애씨드, 차아염소산나트륨
  • 계면활성제: 데실(설포페녹시)벤젠 설포닉산 다이소듐염(음이온계)
  • 기타 물질: 사이클로헥산(제형안정화제), 수산화칼륨(산도조절제)

 

사용방법

  1. 사용할 곳의 물기를 닦고 사용하십시오. 물기가 있으면 효과를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2. 뚜껑을 열고 곰팡이가 생긴 타일 사이 및 실리콘 부위에 직접 발라줍니다. 도포 1시간 경과 후 물로 충분히 헹궈주십시오. 헹굴 때 청소솔 등으로 살살 문질러주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3. 곰팡이가 생긴 부위가 넓거나 깊은 경우 사용량을 늘려주십시오
  4. 곰팡이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을 경우 다시 한번 반복하시면 깨끗이 제거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른 제품과 섞어 사용할 경우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으니 섞어 사용하지 마시오.
  2. 표시사항에 기재된 제품의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시오.
  3. 사람 또는 동물에 직접 사용(분사) 하지 마시오.
  4.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오.
  5. 내용물을 마시거나 눈 또는 피부에 닿을 경우 인체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으니 주의하시오.
  6.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 시 환기를 충분히 하시오.
  7. 제품의 내용물을 분무기 등에 담아 분사하지 마시오.
  8. 섬유 변색 및 금속표면 부식에 주의하시오.
  9. 직사광선이나 열기에 노출시키지 마시오.
  10. 락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사용 시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십시오.
  11. 산성/합성세제와 혼합하여 사용하면 유해가스가 발생하므로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12. 헹굴 때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주십시오.
  13. 벽지, 나무/금속/섬유재질 벽에 사용하지 마시고 일부 수입타일/욕조/세면대/실리콘 재질에 변색 우려가 있으니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 변색 유무를 확인하신 수 사용하십시오.

 

응급처치

  1. 피부자극 반응 또는 붉은 반점이 나타나면 의학적 조치를 받으시오.
  2. 내용물을 먹거나 삼킨 경우 응급조치를 하고 즉시 의사와 상의하시오.
  3. 눈이나 피부에 묻으면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시오.

 

뚜껑-개봉-사용

뚜껑을 열면 입구에 별도의 씰링이 없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쪽으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코니컬 형태에서 좁은 틈새나 줄눈에도 쉽게 바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곰팡이가 핀 부분과 그 주위의 물기를 제거해 주고, 그다음 곰팡이가 핀 실리콘 부위에 젤을 발라줍니다. 곰팡이가 생긴 실리콘을 따라 쭈욱 짜면서 이동하면 쉽게 바를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잡는 파란색 통 부분이 유연한 플라스틱 재질이어서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젤을 짤 수 있습니다.

 

비닐장갑으로-펴바르기

인터넷에 후기를 찾아보니 곰팡이가 핀 부위에 젤을 골고루 바르기 위해 비닐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서 비닐장갑을 끼고 손가락으로 펴 발라 주었습니다. 비닐장갑이 찢어져서 살에 젤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곰팡이 제거 젤이 실리콘보다는 비닐장갑에 더 잘 달라붙어서 살짝 눌러주면서 천천히 펴 발랐습니다. 유리창과 샷시에 묻은 젤은 나중에 닦아주면 되니 최대한 넓은 면적으로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으로 하니 내 마음대로 컨트롤할 수 있어서 금방 끝났습니다.

 

반응형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젤을 바르고 10분 정도 지나면 서서히 락스 냄새가 올라옵니다. 심하진 않지만 몸에 좋지 않으므로 실내이면 환기를 시키거나, 화장실이라면 환풍기를 틀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곰팡이 제거 후기입니다.

 

창문 실리콘

창문-실리콘-곰팡이-제거

창문 실리콘에 핀 곰팡이 제거 과정입니다. 사진 순서는 젤을 바르기 전, 바르고 1시간 후, 물로 닦아낸 후입니다. 창문 실리콘의 곰팡이가 워낙 심했던 터라 확실하게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젤을 발라놓고 30분이 지나면 검은색 곰팡이가 서서히 없어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젤이 투명해서 더 잘 보입니다. 창문 틈에는 물을 뿌리기 어려워서 소량의 물과 함께 물티슈를 사용하여 닦아냈습니다.

 

화장실 실리콘

화장실-실리콘-곰팡이-제거

화장실 실리콘에도 똑같이 작업하였습니다. 먼저 물기를 제거하고 젤을 짜낸 다음 비닐장갑으로 꼼꼼히 발라주었습니다. 사용방법에는 물로 헹굴 때 솔로 문지르면 효과가 더 좋다고 적혀있지만, 테스트 겸 사용해 본 거라 샤워기로 물만 뿌려 젤을 닦아주었는데도 많이 제거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아직 거뭇거뭇한 부분이 조금 남아있는데 이 부분이 거슬린다면 젤을 한번 더 발라서 똑같은 작업을 반복해 주거나 물 세척 시 솔로 문질러 주면 더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단순히 인터넷 후기만 보고 구매한 제품인데 생각보다 성능이 좋아서 여기저기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입니다. 가격도 3,000원으로 저렴해서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젤 타입이어서 실리콘과 타일 사이의 곰팡이 제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직 곰팡이 핀 곳이 많이 남아있는데 나머지 부분도 차근히 제거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소 홈스타 곰팡이 제거 젤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