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현대백화점 9층 태국 음식점 '게이트나인' 달달한 후기
판교 현대백화점 9층 태국 음식 게이트나인 달달한 후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식당가에는 꽤 오래된 태국 음식점 게이트나인이 있습니다. 입점한 지 꽤 오래됐지만 보통 정돈이나 호우섬을 가다 보니 아직까지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 다녀오게 됐는데 주문한 메뉴가 다 별로였습니다. 팟타이와 나시고랭을 먹었는데 둘 다 엄청 달고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평일만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1:00
전화번호: 031-5170-1941
주차: 계산 시 주차등록
매장 사진을 직접 찍지 못해서 네이버를 검색하면 얻을 수 있는 업체 제공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낮은 울타리로 식당 구역이 나뉘어있고 테이블도 많습니다. 2인용 테이블을 붙여서 4인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 테이블을 붙였다 떼면서 2인석, 4인석, 6인석으로 자유롭게 사용 중입니다. 입구 앞에 대표메뉴가 적힌 메뉴판이 있고, 자리에 앉으면 더 많은 음식을 볼 수 있는 메뉴판이 놓여있습니다.
음료 메뉴판은 따로 끼워져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커피, 에이드,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 메뉴판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태국 음식점답게 창 비어가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세트 메뉴가 있어서 여럿이 가면 세트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크게 사이드, 샐러드, 수프와 카레, 누들, 밥, 메인디쉬로 나뉘어 있습니다.
자리에 세팅되어 있는 개인 식기류입니다. 개인접시, 컵, 수저입니다. 물통은 자리에 앉으면 가져다줍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피클을 가져다줍니다. 나시고랭과 팟타이를 주문했는데 피클 두 개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나시고랭입니다. 태국 음식점이지만 나시고랭을 팔고 있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양파, 당근, 홍합 등의 재료를 넣고 소스에 볶은 볶음밥입니다. 맵지 않고 달달해서 먹기 편했지만 채소의 수분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혹은 제대로 볶지 않아서인지 밥알이 뭉쳐서 나시고랭이라기보다는 한국식 볶음밥 같았습니다. 익숙한 소스 맛이 많이 나서 나시고랭 느낌은 아니었고 달아서 아이들이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팟타이입니다. 쌀국수면에 다양한 재료들을 볶은 볶음 쌀국수 요리입니다. 볶음면과 함께 새우, 숙주, 레몬, 땅콩가루가 토핑으로 같이 나옵니다. 팟타이는 나시고랭보다 더 달았습니다. 설탕을 많이 넣은 소스에 볶은 것인지 너무 달았습니다. 설탕을 탄 케첩을 넣은 듯한 맛이 나서 팟타이가 아니라 어린이용 볶음면 같았습니다.
지인이 게이트나인이 입점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방문하여 먹은 팟타이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얇고 동그란 에그 누들로 팟타이를 만들고 특별한 토핑 없이 깔끔한 스타일이었는데, 현재는 다양한 재료들이 뒤섞인 달달한 팟타이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음식이 맵지 않아서 좋은데 달아서 아쉬운 게이트나인이었습니다. 나시고랭은 밥알이 뭉쳐서 집에서 만든 볶음밥 느낌이었고 소스도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한국식으로 많이 바꾼 퓨전 나시고랭 같았습니다. 팟타이는 너무 달아서 어린이용 볶음을 먹는 것 같았습니다. 맵지 않아서 먹기는 편했지만 살면서 먹어본 면 요리 중에 가장 달았습니다. 메뉴가 한국식으로 재해석된 것 같아서 다른 블로그를 찾아봤는데 게이트나인 지점마다 사용하는 재료가 달라서 맛도 다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