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집막내아들 판교점 모듬초밥 미니우동 특초밥까지
스시집막내아들 판교점 모듬초밥 미니우동 특초밥까지
판교역 인근에 괜찮은 초밥집이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낙생육교 바로 아래쪽 편의점 옆에 위치한 스시집막내아들 판교점입니다. 위치가 애매해서 왜 저기에 초밥집이 생겼을까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가격대비 퀄리티도 좋은 초밥 맛집이었습니다. 판교에서 가격대비 괜찮은 초밥집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특초밥과 모듬초밥에 미니우동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36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21:4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31-8023-9877
스시집 막내아들 판교점의 모습입니다. 늦은 저녁 판교에서 초밥이 먹고 싶은데 문을 연 가게가 이곳밖에 없어서 우연히 가게 되었습니다. 가게 안의 조명이 밝아서 밖에서도 매장 규모가 한눈에 보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키오스크가 보이고 여기서 직접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주변에 메뉴판이 붙어있어서 주문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은 3개가 있고 다찌석으로 3자리가 있습니다. 매장은 협소한 편이고 자리에 앉아 먹으면서 보니 배달 주문이 굉장히 많습니다. 첫 방문이라 메뉴를 고민하다가 특초밥을 골랐고 같이 간 지인은 모듬초밥에 미니우동을 추가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앞에 놓인 세트가 특초밥이고 반대편에 있는 세트가 미니우동을 추가한 모듬초밥입니다. 추가한 미니우동에는 새우튀김 하나가 올려져 있습니다. 막내초밥과 특초밥의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대충 훑어보니 저렴한 막내초밥 구성이 꽤나 좋습니다.
모듬초밥 구성은 흰살생선 4, 참치, 연어, 연어토핑, 초/간장새우, 황새치불, 장어, 소고기입니다. 총 12개이고 절반 이상이 모두 회가 올라간 초밥입니다.
특초밥입니다. 구성은 활어 4, 연어 2, 참치 1, 간장새우, 황새치불, 와규, 장어, 후토마키입니다. 판으로 나오는 초밥세트 메뉴에 후토마키가 나오는 게 꽤 신선합니다. 특초밥은 중복되는 메뉴 없이 11개 종류의 초밥이 나옵니다.
모듬초밥과 특초밥의 구성만 조금 다르고 회의 두께나 퀄리티, 맛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후토마키를 먹고 싶은 게 아니라면 모듬초밥을 먹는 게 더 이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밥의 양은 적당하고 회가 두툼해서 초밥 한 점을 입에 넣으면 씹는 맛이 있습니다. 와규와 장어처럼 소스가 들어가거나 익힌 메뉴보다 회가 올라간 스시가 훨씬 맛있었습니다.
후토마키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안에 들어간 재료의 구성이 좋습니다. 크기가 커서 퍽퍽할 줄 알았는데 참치회의 시원함과 튀김의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고 퍽퍽하지도 않습니다. 예전에 비싼 오마카세집에서 먹었던 후토마키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조합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든 초밥에는 고추냉이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고추냉이를 좋아해서 회를 살짝 들고 직접 넣어먹었습니다. 고추냉이는 많이 맵지만 맛있어서 간장에 풀어먹는 것보다 초밥에 섞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 두께가 두툼해서 보기만 해도 만족스럽습니다. 판교라는 위치에서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의 초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스시집막내아들이 생긴 지 한참 됐는데 이제야 가본 것이 아쉬울 정도로 가성비 좋은 초밥집입니다. 판교역에서 가격대비 굉장히 좋은 퀄리티의 회가 올려진 스시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매장이 협소해서 안에서 식사하는 것은 조금 불편하지만 배달 주문이 많은 것을 보면 이미 알려진 맛집인가 봅니다. 라스트 오더가 밤 9시 40분까지여서 늦은 시간까지 판교에서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