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셔뿌셔 버터구이 오징어맛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띠부띠부씰
뿌셔뿌셔 버터구이 오징어맛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띠부띠부씰
간식으로 뿌셔뿌셔를 가끔 먹습니다. GS25 편의점에 갔는데 그동안 못 보던 버터구이 오징어맛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오징어게임 2가 나오면서 넷플릭스와 합작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라면 색깔이 다른 게 가장 큰 차이점이고 가루 소스에서는 두 가지 맛이 납니다. 오징어게임을 안 봤지만 띠부띠부씰이 들어있어서 스티커를 뜯는 작은 재미도 있습니다.
뿌셔뿌셔 버터구이 오징어맛입니다. 검은색 배경에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을 본 적이 없어서 알 수 없지만, 캐릭터 프로그램에 나오는 캐릭터이거나 띠부띠부씰 캐릭터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뒷면에는 영양정보, 원료명 등 다양한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의 띠부띠부씰은 총 30종입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뿌셔뿌셔 먹는 방법도 적혀있습니다. 스프를 꺼낸 후 면을 부수고, 기호에 맞게 스프를 뿌려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스프 범벅이 된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스프와 면을 분리한 뒤 면에 스프를 찍어먹습니다.
영양정보
- 총 내용량 90g, 405 kcal
- 나트륨 1,000mg, 탄수화목 54g, 당류 4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 7g, 칼슘 93mg
원료명
면: 소맥분(밀: 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쌀가루(국산 가루쌀 100%), 고올레산해바라기유, 알파옥수수분말, 감칠맛조미액, 오징어양념분말, 볶음미강분말, 정제소금, 유화유지, 난각분말,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비타민B2, 녹차풍미유
스프: 설탕, 구운오징어맛시즈닝, 버터맛시즈닝, 정제소금, 진한감칠맛분, 효소처리스테비아(감미료), 효모추출물, 영양강화제1, 영양강화제2, 산도조절제
불고기맛 뿌셔뿌셔의 원재료를 확인하니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추가로 적어봅니다. 아래 원재료는 뿌셔뿌셔 불고기맛 봉지에 적혀있는 원재료명입니다.
뿌셔뿌셔 불고기맛 원료명
면: 소맥분(밀: 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쌀가루(외국산), 고올레산해바라기유, 알파옥수수분말, 정제소금, 양파엑기스, 난각분말,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양조간장, 비타민B2, 녹차풍미유
스프: 불고기맛양념분말1호, 불고기맛양념분말2호, 설탕, 정제소금, 포도당, 간장분말, 조미맛분말, 효소처리스테비아, 식물성유지, 영양강화제1, 영양강화제2, 후추분말
스프를 먼저 꺼내보았습니다. 일반 뿌셔뿌셔와 같은 크기의 스프봉지이고 버터구이 오징어맛은 초록색 글씨가 적혀있습니다. 뿌셔뿌셔는 맛별로 스프에 적힌 글씨 색깔이 다릅니다. TMI를 풀자면 양념치킨맛은 주황색, 불고기맛은 갈색, 바비큐맛은 파란색입니다. 작은 그릇에 스프를 털어보니 연한 버터구이 색깔의 스프가 나옵니다.
면 색깔이 특이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미 출시된 불고기맛이나 바비큐맛의 면과 비교하면 색깔이 다릅니다. 상기 원료명이 다른 것을 보면 큰 차이가 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색깔 비교는 아래쪽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스프를 찍은 모습입니다.
스프를 살짝 찍어 맛보니 크게 두 가지 맛이 납니다. 입에 넣자마자 처음에 느껴지는 맛은 허니버터칩이고 목으로 넘길 때 고소한 버터구이 오징어맛이 살짝 느껴집니다. 처음 먹었을 때만 그런 줄 알았는데 몇 입을 먹어도 계속 같은 패턴의 맛이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허니버터칩 맛이 강하게 납니다.
왼쪽은 불고기맛, 오른쪽은 버터구이 오징어맛 면입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뿌셔뿌셔의 면 색깔은 불고기맛처럼 연하고 노란빛이 돌았는데 버터구이 오징어맛은 면 색깔이 조금 더 진합니다. 색깔 때문인지 몰라도 면발이 조금 더 얇아 보이고 식감도 더 바삭합니다. 개인적으로 면은 버터구이 오징어맛이 더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뜯어본 띠부띠부씰입니다. 19달고나를 뽑았습니다. 누구인지 모르지만 오징어게임에서 달고나를 뽑는 캐릭터인가 하고 넘겨봅니다. 총 30개의 다양한 띠부띠부씰이 있다고 하니 오징어게임을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분은 모으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오징어게임과 콜라보한 제품인지 모르고 버터구이 오징어맛이 궁금해서 구매한 뿌셔뿌셔입니다. 처음에는 허니버터칩 맛이 강하게 나고 버터구이 오징어맛은 살짝 납니다. 오징어버터구이 맛이 더 많이 나길 기대했던 터라 스프 맛은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면은 기존 뿌셔뿌셔보다 맛있었습니다. 오징어게임 관련 띠부띠부씰도 들어있어서 뽑기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버터구이 오징어맛을 기대하지 말고 간단한 술안주나 간식용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