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공유

보양식 추천 메기불고기 맛집 서현동 원조원주추어탕

나노피코 2024. 11. 7. 00:32
반응형

보양식 추천 메기불고기 맛집 서현동 원조원주추어탕

원조원주추어탕을 처음 보게 된 곳은 신논현역 5번 출구 인근입니다. 주변 상점과는 달리 오래된 벽돌 건물에 낡은 간판이 눈에 띄어 검색하게 됐는데 분당 서현에도 같은 식당이 있었습니다. 지도 찍어놨다가 최근에 다녀왔는데 메기불고기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 줄 몰랐습니다. 생김새는 장어 양념구이와 비슷하지만 맛은 완전히 다릅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메기불고기서더리탕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안골로 26 101호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전화번호: 0507-1353-8040
주차: 건물 앞 주차 가능

 

식당-입구

서현 원조원주추어탕 입구입니다. 식당은 건물 1층이고 반 계단 올라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바깥에는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인 것인지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중간에 유리문으로 되어있는 작은 공간에는 횟집에서 볼 수 있는 큰 수족관이 있습니다. 수족관 안에는 싱싱한 전복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매장-일부-셀프-코너

매장 일부 모습입니다. 1층에는 4인석 테이블 여러 개가 있고 한편에는 셀프코너가 있습니다. 밑반찬 몇 가지가 냉장상태로 보관되어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추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식당 구조는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화장실이 실내에 있는데 매우 깨끗하고 인테리어가 예쁩니다. 입구 오른쪽에는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가보진 않았지만 지하까지 합치면 자리가 꽤 많은 것 같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식당 벽면에 메뉴판이 따로 없습니다. 테이블에 메뉴판이 없으면 달라고 하면 됩니다. 메뉴는 크게 추어류, 메기류, 튀김류로 나뉩니다. 여자 두 명이어서 메기불고기 작은 사이즈를 주문하고 거의 다 먹을 때즈음 서더리탕을 추가했습니다.

반응형

메기불고기-소

메기불고기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불판에 모든 재료가 올려져서 나옵니다. 이미 다 조리된 상태여서 바로 먹으면 되고, 테이블에서 가스불을 켜는 이유는 먹는 동안 따뜻하게 데우기 위함입니다. 약불로 켜서 데우다가 양념이 불판에 붙는 것 같으면 불을 끄고 계속 먹으면 됩니다.

메기불고기가 뭔가 해서 보니 장어구이처럼 생긴 양념된 메기였습니다. 아래쪽에는 불판 아래쪽에는 양념된 메기, 위쪽에는 양념에 살짝 버무려진 양파,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피망이 있습니다. 채소는 거의 익지 않은 상태여서 버섯은 완전히 익혀 먹고 양파는 절반만 익혀서 먹었습니다.

 

기본-반찬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은 콩나물무침, 미역줄기무침, 깍두기, 파김치, 쌈 싸 먹을 깻잎입니다. 쌈에 곁들일 생마늘과 쌈장도 나옵니다. 반찬을 놓으시며 깻잎에 메기불고기와 파김치를 넣고 싸 먹어야 맛있다고 하셔서 그대로 먹어보았습니다.

 

쌈-싸먹기

깻잎에 파김치와 메기불고기 한 점을 올리고 양파나 팽이버섯을 넣어 먹었습니다. 메기불고기만 먹었을 때는 민물고기 특유의 비린내가 훅 올라오지만 여러 반찬을 곁들이니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부드러운 생선살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특히 파김치와의 합이 좋습니다. 한 쌈, 한 쌈 싸 먹을 때마다 왜 깻잎에 싸서 먹으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생선살이 부드럽고 야들야들한데 느끼하지 않습니다. 장어와 비슷하게 생겨서 느끼하지 않을까 했는데 수분이 많아서 촉촉하고 퍽퍽하지도 않습니다. 민물고기는 왠지 모르게 꺼려져서 먹지 않다가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이런 맛이라면 자주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더리탕

마지막 후식으로 먹은 서더리탕입니다. 1개만 주문한 건데 양이 엄청 많습니다. 서더리탕에는 수제비가 들어있고 수제비 추가도 가능합니다. 배가 많이 불러서 국물과 건더기만 조금 먹었는데 바다물고기를 넣고 끓인 매운탕과 맛이 확 다릅니다. 바다물고기 매운탕이나 서더리탕은 시원하고 깔끔한 반면, 메기 서더리탕은 사골을 우려낸 듯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밥 말아먹기 좋은 국물입니다. 서더리탕에 밥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서현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곳이라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메기불고기와 서더리탕 맛은 좋았습니다. 가격대가 높아서 자주 먹긴 어렵겠지만 맛과 영양은 최고입니다. 메기 생선살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먹기도 편합니다. 앞으로 보양식이 생각나거나 몸보신을 해야 할 때 들를 예정입니다. 추어탕 전문점이지만 메기 요리도 맛있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