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타이머 무드등 '아가짱 터치 수유등 루나' 후기
무선 타이머 무드등 '아가짱 터치 수유등 루나' 후기
아늑한 분위기와 잠들기 전 잠깐 켜놓을 조명을 놓고 싶어서 타이머 조명을 찾던 중 아가짱 터치 수유등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타이머 기능이 있고 무선인 데다가 어딘가에 걸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동그란 모양이 귀엽기도 합니다. 크기도 많이 크지 않아서 여로모로 활용도가 좋은 아가짱 터치 수유등 루나 후기를 시작합니다.
제품 박스입니다. 제품 크기에 딱 맞춘 박스입니다. 윗면에 제품에 대한 장점이 적혀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RGB 순환 조명, 타이머 설정 기능, 터치 센서, 미세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박스 옆면에는 재질이나 사이즈 등의 제품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재질은 ABS, PC, 실리콘이고 크기는 지름 85cm, 높이 83cm입니다. 거의 구형에 가까운 모양입니다. 무게는 137g으로 가벼운 편이고 들어보면 제품 중심이 아래쪽 플라스틱 판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확인해 보니 무드등, 충전 USB,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무드등을 뒤집어 바닥을 보면 타이머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on/off로 조작할 수 있는 스위치 형태입니다. 충전은 c타입이고 충전단자 반대쪽에 고리가 있어서 빼보니 어딘가에 거치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설명서 일부를 찍었습니다. 제품정보, 작동설명, 주의사항, 안전정보 등의 내용이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쪽에 상세히 적어서 정리했습니다.
작동설명
전원 on/off 제품 하단에 스위치를 Wam 모드와 RGB 모드 중 선택하면 해당 모드로 조명이 켜집니다. 제품이 켜진 상태에서 헤드 부분을 두 번 터치하면 조명이 꺼집니다. 헤드 부분을 다시 가볍게 두 번 터치하면 조명이 켜집니다.
밝기조절 제품이 켜진 상태에서 헤드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밝기가 밝아지며 다시 한번 헤드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반대로 조명이 어두워집니다.
*조명 스위치로 조명을 끈 다음 다시 켤 경우에는 초기 설정된 밝기 상태로 켜집니다.
타이머모드 제품 하단에 스위치를 이용해 30분/60분 중에 타이머 설정이 가능합니다. [좌: 60분 / 중간: 상시모드 / 우: 30분]
조명모드 제품 하단에 스위치를 이용해 Warm모드와 RGB모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RGB모드는 8가지 색상이 부드럽게 순환하면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좌: RGB모드 / 중간: 꺼짐 / 우: Warm모드]
충전모드 정상적으로 충전 시에는 후면 상태 표시등이 붉은 색상입니다. 충전이 완료된 경우에는 표시등이 파란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주의사항
- 새 제품의 배터리는 완충이 되지 않았거나 방전 상태일 수 있습니다.
- 초기 사용 시 완충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 정상적으로 충전 중에는 충전 상태 표시등이 빨간 색상입니다.
안전정보
- 충전전압이 본 제품의 작동 전압에 부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과전압으로 충전을 하는 경우 제품의 손상 및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 제품을 인위적으로 손상 및 분해하는 경우 A/S처리되지 않습니다.
-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사용을 피해 주세요.
- 불, 물 또는 부식성 액체 근처에서 사용을 피해 주세요.
- 이 제품은 충전 케이블 동작은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만 3세 미만 유아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 제품 구성품에 전원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KC인증 획득한 어댑터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제품 사용 중 예외의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을 중지해 주세요.
색깔을 확인하기 위해 RGB 전구를 켰습니다. 빨간색, 기본 색인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입니다. 색깔이 자동으로 변하는 시스템입니다. 은은한 색깔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켰는데 막상 켜보니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은 색이 진하고 주변 분위기도 이상해져서 노란색으로 고정해 놓고 사용합니다.
제품 홍보물에는 아이들 시각발달과 호기심 유발에 좋은 RGB 컬러의 조합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유등 목적으로 산 게 아니어서 칼라 색상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바닥면의 조명 스위치를 Warm으로 해놓은 다음 무드등 헤드 부분을 두 번 터치하면 조명이 on/off 됩니다. 제품이 켜진 상태에서 헤드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밝기가 밝아지고, 반대로 다시 한번 헤드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조명이 어두워집니다. 바닥면의 스위치는 원하는 조명이나 시간대로 설정해 놓고 헤드를 터치해서 사용하니 매우 편리합니다.
모서리 없이 둥근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설계한 것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실리콘 표면은 제품을 떨어뜨렸을 때 충격흡수를 하여 아이가 다칠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후기
조명을 어둡게 해 놓으면 은은하게 눈이 부시지 않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배터리는 2200mAh 대용량으로 한번 완충하면 최소 밝기로 30시간, 최대밝기로 12시간까지 등을 켜놓을 수 있습니다. 무선이고 헤드 터치로 작동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타이머 기능도 있어서 잠들기 전에 켜놓기도 좋습니다. 꼭 아기를 위한 조명이 아니어도 캠핑이나 벙커탱크 등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무드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