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사용하는 이케아 실내 LED 장식조명 비에르크스피레아
건전지 사용하는 이케아 실내 LED 장식조명 비에르크스피레아
이것저것 구경하러 이케아에 갔다가 괜찮아 보이는 장식조명이 있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해서 책상이나 선반 등 실내 어디에 두어도 어울릴 것 같은 비에르크스피레아입니다. AAA 건전지를 사용해서 이동이 자유롭고 on/off도 쉽고 편한 이케아 실내 LED 장식조명 비에르크스피레아 리뷰를 시작합니다.
이케아 실내 장식조명 비에르크스피레아입니다. 정가는 19,900원인데 이케아 패밀리 가격으로 15,900원입니다. 다이소 LED 조명만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거금을 들여 구매했습니다. 단단한 박스 안에 물건이 들어있고 구성품은 제품과 사용설명서가 끝입니다. 생김새는 검은색 삼각플라스크에 굵은 유리막대가 끼워져 있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사용설명서 일부분만 찍었습니다. 건전지 넣는 방법, usb 충전 방법, 조명을 켜는 방법(on/off),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누구나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글씨가 잔뜩 적힌 부분도 있지만 한국어 설명은 따로 없어서 그림만 보고 설치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건전지로 켤 수도 있고 usb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usb로 충전할 경우 작동시간이 5시간입니다. 책상 등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곳에 둔다면 충전식이 더 편하겠지만, 방 안에서 들고 다니며 여기저기 놓기 위해 건전지를 넣고 사용 중입니다.
제품 하단에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야 하는 점이 번거롭지만 그만큼 고정이 잘 되고 튼튼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넘깁니다. AAA 건전지 3개를 넣고 나사를 조여 뚜껑을 다시 끼워줍니다. usb 충전 단자는 위의 설명서 그림에서 보여준 것처럼 제품 아래쪽에 있습니다.
침대 옆에 조명을 놓고 on/off와 밝기 조절까지 해보았습니다. 길고 투명한 막대 부분을 돌리면 조명을 켜고 끌 수 있고 회전 정도에 따라 밝기가 조절됩니다. 왼쪽 사진은 조명을 끈 상태이고 중간 사진은 중간 밝기로 둔 상태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가장 밝게 해 놓은 상태인데 작은 방 안에 이 조명 하나만 켜 놓아도 될 정도로 밝은 편입니다. 침실에 무드등으로 놓기 좋고 실내 어디에서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가격이 조금 비싼 것 같지만 건전지 사용과 usb 충전이 모두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책상에 놓기에도 좋고 침실 무드등으로도 손색없습니다. 기다란 막대 부분을 돌리면 on/off와 밝기 조절까지 되기 때문에 사용법이 간단해서 좋고, 건전지를 사용하면 여기저기 이동하며 쓸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단점은 간접조명이 아니기 때문에 눈높이에 두면 눈이 부셔서 위치 조절이 필요해 보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이 간편한 무드등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이케아 실내 LED 장식조명 비에르크스피레아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