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공유

제주 갈치구이 맛집 구의역 제주뜰갈치전문점

by 나노피코 2024. 2. 2.
반응형

제주 갈치구이 맛집 구의역 제주뜰갈치전문점

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갈치구이 맛집 제주뜰갈치전문점입니다. 갈치구이와 성게미역국이 먹고 싶을 때 종종 방문하던 식당인데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갈치구이 살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입 안에 들어가면 살살 녹습니다. 갈치구이를 주문하면 나오는 밑반찬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좋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맛있는 제주뜰갈치전문점의 방문 후기를 시작합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구의로 6 휘오빌딩
영업시간: 매일 11:00 ~ 21:4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라스트오더 21:10
전화번호: 0507-1436-1772
주차: 불가

 

매장-내부-모습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좌식이었는데 식탁 테이블로 바뀌었습니다. 장판이 깔려있어서 헷갈릴 수 있지만 신발을 신고 그대로 들어가면 됩니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개수도 많아서 웨이팅 걱정은 없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크게 구이와 조림으로 나뉩니다. 갈치구이와 고등어구이,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이 있고 그 외에 갈치양념속젓과 성게미역국이 있습니다. 시즌메뉴로 추정되는 국내산 병어조림 메뉴도 있고, 저녁 8시부터는 고등어구이 천 원 할인이라는 문구도 보입니다. 갈치구이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구이 메뉴는 생선을 굽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반찬과 밥이 먼저 나옵니다.

 

갈치구이-2인분-한상

갈치구이 2인분 한상입니다. 넓은 접시를 꽉 채울 만큼 큼지막하고 통통한 갈치 6조각이 나옵니다. 갈치구이가 나오니 고소한 생선구이 냄새가 폴폴 납니다. 손을 대고 직접 확인하지 않았지만 눈대중으로 보면 대략 4지 정도인 것 같습니다. 밥과 미역국이 같이 나오고 갈치를 싸 먹을 수 있는 김과 간장소스도 있습니다. 미역국도 맛있습니다.

 

반응형

 

반찬

반찬은 배추김치, 미역줄기, 숙주나물, 멸치볶음, 갈치속젓입니다. 김은 조미되지 않은 생김입니다. 반찬은 간이 세지 않고 깔끔합니다. 반찬 중에서 갈치속젓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같이 간 지인은 김치가 맛있다며 리필까지 해서 먹었습니다.

김에 밥을 올리고 여기에 갈치속젓, 갈치살을 올려서 싸 먹으면 간장에 찍어먹는 것보다 맛있습니다. 갈치속젓은 감칠맛이 있어서 한 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지만 젓갈인 만큼 비린맛도 있어서 살짝 찍어서 먹어본 다음 넣어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갈치구이-2인분

바삭하게 구워진 껍질을 보니 군침이 돕니다. 크기만 큰 게 아니라 살이 꽉 차서 통통합니다. 가시를 피해 살을 발라내면 잘 익은 생선살이 덩어리째로 떨어져 나옵니다.

 

갈치살

살을 발라서 밥 위에 올려보았습니다. 살점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입에 넣고 씹으면 사르르 녹습니다. 생선 간이 세지 않아서 간장이나 다른 반찬과 곁들여 먹기에도 좋습니다. 비리지 않아서 계속 집어먹게 되고 살이 많아서 먹고 또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기분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오랜만에 갔는데도 여전히 맛있는 갈치구이 맛집입니다. 서울에서도 맛있는 제주 갈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좋습니다. 갈치살은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입 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수분을 가득 머금고 있어서 살이 촉촉합니다. 밑반찬과 함께 맛있는 갈치구이 한상을 먹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식당입니다.  이상으로 구의역 갈치구이 맛집 제주뜰갈치전문점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